치하키 [루마퓨전 LumaFusion 강좌] 루마퓨전으로 모션자막을 만드는 법칙! > 루마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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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하키 | [루마퓨전 LumaFusion 강좌] 루마퓨전으로 모션자막을 만드는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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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하키님의 루마퓨전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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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취약해 입니다. 오늘은 바쉬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기도 하고
아주 많은 분들이 하고 싶어하시는 모션 자막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모션 자막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션 그래픽을 사용을 해야 됩니다.
어 여기서 모션 그래픽 이라는것을 꽤 말씀드리면 움직입니다. 이런거를 정말
자연스럽게 만드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히 프레임을 통해서 여기
있는 거실을 여기까지 옮기는데 일정한 속도로 이렇게 움직이는게 아니라 중
이런 식으로 자연스러운 뭐 전을 만드는 거죠
어 컴퓨터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애프터 이펙트 라는 이제 모션 그래픽을
만들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쪽으로 자연스럽게 만들어
집니다.
근데 모션 그래픽을 별도로 다룬 그런 어플이나 프로그램 은 제가 알기로는
없는걸로 알고 있어요.
그러면 우리는 이 모션 그래픽이 들어가 뭐 손자 방을 어떤 식으로 만들
것이냐 열심히 노가다를 한다면 루바 퓨전으로 도 이런 멋진 모션 그래픽을
만들어 낼 수가 있습니다.
루마 p 전에서 모션 자막이나 모션 그래픽을 사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두 가지를 명심하셔야 됩니다.
첫번째는 한 프레임 씩 작업을 할 것 이라는 겁니다.
모션 자막을 만들려고 많은 분들이 시도를 하셨을때 여기부터 이 정도까지
키프레임을 찍어놓고 여기는 좀 빨리 움직이고 그 다음에 여기부터 또
여기까지 키프레임을 찍어놓고 여기는 좀 천천히 움직이고 이런식으로 어떻게
보면 점점 느려지게 점점 빨라지게 는 맞지만 상당 어색한 그런 모션그래픽
이 될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제가 전에 만들었던 아이폰 약 7초 광공 그런 것처럼 정말
자연스러운 모든 자막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키프레임을 시작할 때 한
프레임 식 시정을 해서 노가다 작업을 다 해줘야 된다 라는 부분이 있고
두 번째는 일정한 수치로 움직여야 한다 라는 부분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대충 눈대중으로 이정도 움직여야지 이정도 움직여야
이렇게 감각으로 만 하면 정말 이상하게 좀 작업이 제일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일정 수치를 가지고 작업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제가 수많은 시도를 하면서 어느정도 수치를 발견한게 곱하기 2 법칙
이라고 해요 얼만큼 빠르게 갈 거야 얼만큼 많이 이동을 할 거냐 이런거에
따라서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문화 필요해서 모션 자막을 만들 때는 꼬 파기
이 법칙을 사용하면 웬만큼은 다 적용이 가능합니다.
2 곱하기 2 법칙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모습 자막을 만들면서 여러분들께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자극을 줍니다.
자 우리가 앞에서 봤던 모션 자막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작업들을 해줄
거에요 자 오른쪽에 플러스 버튼을 누르고 메인타이틀 해서 타이틀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먼저 하단에 쭉 나오는 그 발을 만들어 줄 거에요
편집에 들어가서 이 텍스트는 지워 주도록 할게요
삭제를 해 주고 플러스 버튼을 누르고 도형 박수 누릅니다.
그리고 하단에 쭉 내려서 스케일 y 부분을 쭉 줄이도록 할게요
이렇게 작게 딱 받아 완성이 되도록 한 이 정도 가졌다 하겠네요 ex
스킬 부분은 이제 글자를 안 좋아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그냥 102 상태로
되도록 할게요 자 이렇게 발을 하나 만들어주고 어플 x 버튼으로 서
오버레이 타이틀을 하나 더 만들어 줄 겁니다.
그리고 이 오버레이 타이틀의 글씨가 들어갈 거에요
자 여기에 텍스트를 추정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저는 제 채널에 이름을 적 없구요 어 글 자체도 원한 그
자체로 이렇게 변경을 한 번 해보고 부탁해요
저는 이제 한 디폴트로 넣은 것들이 있어서 이걸 쓰는데 한글 폰트 넣는법
또 제가 다음에 한번 강좌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자 여기 그 시까지 수정을
했다면 자세 한번 뒤로가기를 눌러서 이발을 그 시 위치로 가기 한번
만들어 분께 이어 편집에 들어가서 이발 포지션을 이 글자 밑으로 내려
가도록 자 어 요렇게 한번 만들어 주면 기본적으로 자막이 완성이
뒤였습니다. 이제 모션 효과만 넣으면 되겠죠
이바 부터 모션 효과를 한번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레임이 맞춤 에 들어갑니다. 까이 반응 왼쪽에서부터 오른쪽으로 쭉 나갈
거기 때문에 자르는 중에 들어가서 우측 잔여물을 쭉 치워서 아예 얻는
상태
이 상태에서 시작을 할 거에요 이 상태에서 시작을 해서 시간이 지나면서
쭉 이렇게 나오는 요런 효과를 만들어 줄 겁니다. 자 먼저 아예 없는
상태로 만들어 줘야겠죠 자 수치를 어
75 정도가 적당 하겠네요 자 모션 그래픽을 만들 때는 제가 정확한
수치를 가지고 이동을 하라고 앞에서 말씀을 드렸을 거에요 그래서 이
수치를 잘 보셔야 됩니다.
자 어 다 사라지게 만든 상태 관련 75회 상태입니다.
1 산을 잘 하시는 분들은 그냥 하셔도 되구요 어 저 같은 경우에는
정확한 수치를 보여 드리기 위해서 계산기 를 켜놓고 할게요 자 여기
계산기를 옆에 이렇게 같이 써 놓고 작업을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곱하기 2 법칙 이라고 말씀 드렸던 게 있을 거에요 그게 뭐냐면
모션 그래픽을 만들기 위해서 정말 정말 말이 실험을 해봤는데
여기 이루마 퓨전이 가르키고 있는 이런 수치들을 안에서 평균적으로
자연스러운 오션 그래픽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어이 에 제공한 만큼 프레임 단위로 움직이면 깔끔한 모션 그래픽이 어느
고 나온다는 걸 발견했어요
자 일단 첫 번째로 쭉 이동을 합니다. 이 영상 가장 처음으로 이동을 해서
키프레임을 하나 주고 자 우리는 피파가 참 철이 나오면서 점점 빨라졌다
가 마지막에 점점 다신 드려지는 그런 효과를 주도록 할 거에요 그래서
처음에 완전히 다 없어져 있는 상태에서 이렇게 키프레임을 주고 다 없어진
상태 가 75 라는 상태에요 그리고 나서 한 프레임을 이동을 합니다.
1 프레임 이동을 하고 이해 제고 온 만큼 이동을 해 주면 되는데 이에
일지 9분 당연히 이겠죠
어 한 프레임을 이동을 하고 이만큼 이루고 하는데 이이가 70
요 라고 해서 77로 이동을 한 게 아니에요 우리는 75.0 이니까
이거를 세 자리 수로 보는겁니다. 그래서 75점 역에서 이만큼 움직이게 한
듯이 0.2 만큼 움직인다 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요 요거 한번 누르는게
일만큼
움직이는거 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한 프레임을 움직여서 이만큼
움직일 건데 애가 이쪽으로 가면 내가 더 줄어 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쪽으로 가야 되기 때문에 0.2 만큼 빼 주는 겁니다.
1번 2번 이렇게 두개를 움직이는 거에요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시죠 그래서 처음에 70
5.0 인데 점을 빼면 750 으로 할게요 750 에서 이만큼 움직였기
때문에 74.8 나온 거에요 한번 더 키프레임을 움직이고 자
이에 이제 9분 사저 그 다음 이번에는 4번 만큼 시계 줄 겁니다.
1 2 3 자 여기서 똑같이 으 - 4 를 해주면 어치 144 가 되겠죠
이렇게 7244
744 74.4 만큼 만들어주는 겁니다. 자 이렇게 해서 조금 조금 계속
움직여 주는 거에요 하하 프레임을 더 가고 자 그 다음에는 이해 세제
부분 파리 줘
2248 그 다음에 그러면 여기서 8 만큼 움직여 줄 거에요 그래서 -
8 하면 703 신중히 줘 736 에 수치를 만들어 주는겁니다. 그리고
한번 더 가면 16 16 만큼 움직여 줘야 겠죠 그럼 여기서 또 - 16
을 해줘야 겠죠 금 720 수치를 720 으로 맞춰주는 거에요 자
이런식으로 자 16 다음에 뭐죠
32 겠죠 여기서 - 32 를 하면
68.8 되겠죠 그러면은 68.8 만큼 도취를 맞춰주는 거에요 자
사실 이렇게까지 정교하게 맞출 필요는 없어요 어느정도 수준까지 만 맞추면
되는데 그래도 웬만하면 정교하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 32 다음에는 64 겠죠 1 프린터 움직이고 다음에 - 64 를 하며
60 2.4 만큼 나와야 되어 69.4
자 이렇게 움직여 줍니다. 자 어 이제 64 만큼 움직였어요
근데 아까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얼마나 빨리 움직여 지 얼마나 천천히
움직여 지에 따라서 이 제곱 에서 주 가 능 앞에서 내 제곱 수준으로
가져도 됩니다.
근데 제가 일반적인 루바 필연의 모션 자막을 만들 때는 64
이상 그 이상 은 128 이죠 여기서 128까지 넘어가 버리게 되면 이게
너무 빠르게 움직인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상한선을 64로 줄 거야
그러니까 한 프레임에 64 이상은 움직이지 않 통 작업을 하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전에 64만 그 움직여 쓰니까 이 다음에도 128 만큼 몰래 움직여야
하는 게 맞지만 상한선이 64기 때문에 우리는 하프 레임덕 아 저도
똑같이 64 만큼 움직여 줄 거에요 그러면 51.0 이 되겠죠
56.0 만큼도 만들
5 다 그저 똑같이 64 를 한번 더 갈 겁니다. - 64
자금 49.6 잊어 49.6 으로 만들어 줍니다.
자 이렇게 만들었는데 어 49 정밀 며 거의 절반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절반에 가까운 수치까지 점점 빨라지는 효과를 적용했기 때문에 절반
이후부터는 점점 느려지는 효과를 적용을 할 거에요 그러면 우리가 지금
64를 몇 번 반복해 쬲 3번을 반복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똑같이
느려지는 효과에서 64회 3번 반복 한 다음에 더더더 미어지도록 만들어
줄게요
1 프레임 이동을 하고 똑같이 또 64 를 빼 줍니다. 그럼 432 겠죠
43.2 만큼 만들어 줍니다.
차 우리는 지금 절반에서 64 만큼 2번을 옮기게 쬲 한번 더 움직여 줄
거에요 - 64
그러면 3구 자가 나오겠죠 3 금사 를 만들어 줍니다.
자 다음에 63 않고 음식 였으니까 이 다음에는 32 만큼 움직이 하겠죠
- 32
점점 속도가 줄어드는 거니까 32 막 움직이 하겠죠 자
272 만큼 뿌 맞춰줍니다. 이번에는 32 만큼 썼으니까 이번에 16 마검
향했죠 - 16
자 이렇게 하면 256 이적 256 만큼 토 맞춰줍니다.
잠은 꼭 - 이번에는 탈 그러면 248
하루 의장인 했다는 겁니다. 48 입어 48 마크 맞춰주고 검수 또 한번
- 해서 4 만큼 패주고 요함 자기 44 가 되겠죠
자 마무리는 제일 마지막에 안 보일때까지 모두 번이나 한 번씩 해도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자 그러면 이렇게 모션 그래픽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매도 사실 정말 힘들었죠 자 그러면 영상이 어떻게 나은 장모
확인해볼게요
자 이렇게 모션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어 이렇게 자기가 보시고 뭐 좀 빠른것 같다
그러면은 그런 부분들은 조금 조금씩 조절해 주면 됩니다.
다에 대한 모션 그래픽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자 똑같은 방식으로 위에 위치
야키 영상 헤세 이라는 이 글도 해줄 건데
이거는 편집에 들어가서 똑같이 프레임이 맞춤 에 들어가 줍니다. 일단은 요
계산기는 잠깐 치워 볼게요 하면 크게 보기 위해서 어 이렇게 해서 밑에
바가 나오고 나서 이 글씨가 언제 나올지 타이밍을 치료한 다음에 그
타이밍에 키프레임을 추가해 줄 거에요 저는 이 바가 거의 다 이렇게
나오고 나서 글이 올라온 걸로 한번 진행을 해 볼게요 자 이렇게 키프레임
이식을 한 다음에 얘는 밑에가 부터 위로 올라올 거기 때문에 포지셔닝을
가장 밑으로 줍니다. 다 밑에서 부터 시작을 하는 것 때문에 위로 올라 올
건데 어 여기도 똑같아요
64 에 리미트 를 주고 위로 천천히 올라갈 겁니다.
하지만 얘는 빨라졌다 다시 늘어질 필요가 없죠 빠른 상태에서 느려지기 만
하면 되요
그렇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한 프레임 이동을 하고 자
포지션 위치 잘 기억해 줄게 요것도 계상이 캐서 수치 맡아서 진행을
하도록 하면 되는데 저는 어 좀 빠르게 진행을 하기 위해서 항상 으로
해서 좀 빠르게 진행을 하도록 할게요 어차피 똑같으니까 실 식사전 6에서
64 만큼 일정 수치만큼 진행을 하다가 점점 느려지게 똑같이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렇게 작업을 했습니다. 자 저 같은 경우에는 아까 말씀들 정말 완전
똑같이 안 했어요
예를 들면 64를 2번을 이동을 하고 32 를 두번 동하고 16을 2번도
하고 이런 식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요거는 수치는 그 수치 대로 움직이며 모션 그래픽이 봤는데 좀 더 천천히
움직이고 저는 희망을 했기 때문에 두 번씩 숫자를 넣었던 거에요
무슨말인지 게 되 시조 그런 식으로 원하시는 속도에 맞춰서 조금조금씩
숫자로 2번 추가를 한다거나 아니면 더 빨리 움직이고 싶으면 더 주간
휴가 숫자를 빼서 더 기하급수적으로 빠르게 움직 나와 이런식으로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자 요렇게 만들고 나면 어떻게 나오는지 한번 보도록 할게요
자 이렇게
바 가 나오고 그 시가 이렇게 올라오는 요런 영상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그래픽은 다 완성이 됐습니다.
그럼 이것을 영상의 어떤 식으로 주려고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비디오 책을 세 개밖에 못 쓰기 때문에 1반 랜더링을 더 할 거에요
떨리는 데 여기서 한가지 작업을 더 해야 됩니다. 자 이것을 일반 영상에
자막 음식 들면 크로마키 효과를 사용해야 되어 그래서 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오버레이 타이틀을 하나를 더 만들어 줄 겁니다.
이렇게 해서 이 오버레이 타이틀은 편집에 들어가서 글자를 삭제를 해주시고
똑같이 더 형을 만들어 줄 거에요
이 도형을 만들 건데 쭉 내려서 어이 바 밑에 글씨가 위치해 있을 때는
이 글씨가 보이면 안되겠죠
그래서 요걸로 이 글씨를 가려 줄 거에요
요렇게 그러면은 발라주면 은 이 글씨가 밑으로 내려갔을 때는 안 보이겠죠
그래서 요렇게 가려주는 작업까지 완료 를 하고나면 레이어의 위치를 한번
동 해보도록 할게요 자 위치는 자다 윙클 의지를 한 번 해 주도록 할게요
달인 그 예제로 해주고 1에 이어 생애 중에서 가장 밑에 있어야 하는
왜냐 는 바로 이 글씨 레이어 입니다.
이 글씨 레이어를 가장 밑에 이본 레이어의 놓아 주도록 하고 그 다음에
그 실 가려줄 고용을 그 두번째
그리고 가장 위에 이발을 놓도록 합니다.
자 요게 순서에 욕을 c 가려 주는거 바
이렇게 3개를 놓도록 합니다. 이렇게 놓고 이도 역의 색깔을 크로마키 를
재료 하기 적합한 색으로 변경을 해줘야 겠죠
얼굴 컬러의 들어가서 우리는 여기 보이는 이 초록색으로 변경을 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변경하고 가장 맛이 마고 해야할 거 이 백영진
까만색으로 나와 있는 이 배경을 변경을 해줘야 됩니다.
저희 오른쪽 위에 보이는 이 어 트 톱니바퀴 물음표 뭐야 얘 를 누르고
들어가면 프로젝트 설정이란 데가 있어요.
예를 들어 가면 백그라운드 컬러 라는게 있습니다. 이 백그라운드 컬러를
같은 색으로 변경을 해 줄 거에요 그러면 이 배경이 이제 까만색 이
아니라 이렇게 어 컬러 바퀴를 조롱하기 적합한 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와서 여상을 마지막으로 재생을 한번 해보면

아 이런 영상이 완성이 됩니다.
자 이거를 렌더링을 해줘야겠죠 들어가서 렌더링을 그대로 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리고 폐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겠죠 내가 적용하기 위해서는
3품 책 틀을 만들어서 내가 적용할 영상을 가지고 옵니다.
어 모든 죄가 그 전에 찍었던 영상을 막아주고 마 보도록 할게요
어 가지고 와서 처음에 주고 아까 방금 만들었던 영상을 또 그 위로
가지고 옵니다.
자 이렇게 가지고 와서 이 위에 영상의 컬러 마키 효과를 적용 해주시면
마무리가 되신 거예요 자 요건 눌러서 코마키 5 13 모양이 컬러가 키
죠 그리고 그림 키 컬러를 딱 누르시고 밑에 수치를 가지고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수치를 가지고 이렇게 딱 흰색 글씨가 나올 수 있도록 식으로
이렇게 좀 해주시면 최종적으로 3 8 년이 지 확인을 한번 해보도록
할게요
outer
자 이렇게 모션 자 방이 완성이 좋습니다.
제가 이거를 만들었던 얘기는 모션 자막을 배포를 할 수도 있겠단 얘기했죠
당장 배포로 하긴 힘들겠지만 제가 요것도 여러가지 모신 자막을 만들어서
여러분들께 배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 조금이라도 배포가 빨라 지려면 여러분들의 좋아요와 구독
그리고 알람 설정이 필요합니다. 자 지금까지 모션 자막을 만들어 봤구요
에디터 취약해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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