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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 | 초등 수학 개념잡기 - 03강 곱셈의 계산 원리_#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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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들을 알아 볼 거예요 똑같아요 앞서서 앞서서 한거라
25 를 세 번 더 해주는 겁니다 그랬더니 요가 c75 가 되죠
역시 같은 값이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곱셈 으로 세로 형식으로 나타냈을 때 올림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아주 정확히 나타내 줄 수 있게 되니까 25 곱하기 3 이라고 적어 보고
아사 105b 쉽고 5
이게 바로 올리기 되었다는 뜻이죠 또 이아고 3 을 곱해서 6인데 이렇게
일과 더해서 칠하고 적어 주면 되요
이렇게 두 자리 수 곱하기 한 자리 수의 계산 원리들 도 여러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는 거
이걸 생각해 줘야 돼요 단순한 계산 보다도 그 해결의 원리들을 살펴 두는
것이 중요해요
그러면 이번에는 이제 세 자리 수의 다 한자리 수를 곱하는 것을 살펴 볼
거예요
이때도 역시 그림으로 나타내거나 덧셈 으로 아 알아내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림으로 나타내 줄 때에는 백모 형이 2개
심 모형이 세계 낮게 모형이 4개 만큼 했는데
이와 같은 부품이 1 2 3 5 묶고 만큼 주어진다는 거죠 그러면
된고 용 10 모용 낮게 모형의 수를 모두 따로따로 세어서 그것들이
합하여 표현해 주면 되는 거예요 그러면 이렇게 그림으로 나타내 주는
방법도 있겠지만 덧셈 으로 알아볼 때는 어떻게 하면 되죠
말씀드렸죠 23를 몇 번 더 해라 1번 2번 3번 4번 5번 욕을
모두 5번 더해서 나오는 값을 구해 주면 된다는 거
핵을 방법들을 지금 말씀을 드린 거예요 그런데 보통 우리는 이런 방법보다
어떤 방법을 좋아하죠
이렇게 네 번째 방법이 사실은 좋아요 그런데 이 문제를 해결할 때는 세
번째 방법 역시 중요하게 다뤄져야 하니까
23라고 하는 요술을 여 2배
그리고 30 이렇게 세 수를 더해 준 값이라고 생각을 해 볼게요
여기다 5 를 곱해 진다는 건 각각 예수의 다가오 를 모두 곱하고 이
값을 더해 주는 것과 같다 라고 얘기할 수 있어서 처음 + 150 +
22 되어 지니까 1170 입니다 이와 같이 자 팔 수 있게 되는 거죠
그러나 네 번째 방법을 좋아 한다.니까요 그래서 이 방법을 볼게요
세로 형식으로 써서 계산을 해보면 4호 외국 e10 올림을 표시 하시고
삶과 왜곡이 시 보니까 이렇게 올림 한 것과 더 의사 츠 이 후시리즈
일과 더해서 10길 이와 같이 나타내 주면 되는 거예요
이렇게 그 첫 번째 우리 개념을 만나 보았으니까 이에 관련된 문제들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진이 많이 어렵지 않아요 1부터 9까지 수중에서 다만 이 문제에서
여러분이 주의할 것은 1부터 9까지 수술하는 것 이것을 지 해 주어야
하고요
내 모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수가 모두 몇 개 인지를 확인해 볼게요
2이 가치를 고 파는게 제일 먼저 이루어져야 줘
7의 28 이 7의 14
그러면 이하 내외 을 들어갈 수 있나요 1 넣어서 계산하면 168 보다
작은 수
이도 넣어보세요 2 50 3 55 어 역시 답이 될 수 있어요 그 다음에
3을 넣어 볼까
3 55 사무 15 역시 답이 될 수 있구나
가 들어가면 168 보다 오히려 더 커지는 수익이 때문에 답이 되지
않아요
그런데 우리 친구들 선생이 이겠죠 1부터 9까지 라고 했다는 거 여러분이
여기다가 영물 자꾸 적는 데요
물론 염이 들어갈 수 있지만 문제 조건에서 는 영상은 말이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답은 세 개라고 이와 같이 얘기해 줘야 해요
다음 문제 보겠습니다 우리 기억 니은 에 들어갈 알맞은 수 라고 얘기를
했죠
그러면 삶과 무엇에 굽이 끝자리 숫자가 일인지를 예상하는 거예요
사회당 곱셈 구구 를 통하여 서 3 7의 21
그러면 기억과 7을 곱해서 28일 되는 걸 찾는 거죠 그래야 쳐서 30
입니까
따라서 기억에 수는 바로 이런 것들을 예산과 확인해 과정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이렇게 얘기를 하는 것이죠
다음 문제도 볼까요 딱지 놀이가 끝나고 새 친구의 딱지 수를 세어보니
선수가 17장 미노는 함수에 2배
그럼 이 높을 빨리 구하는 거예요 미노는 선수의 2배라고 했습니까
30
차 그 다음에 정우는 민우의 4대 보다 3이다 가사를 보탄 것보다
5장이 접다 - 5 를 해주면 되겠죠
46 3 42
그런데 여기서 5 를 빼야 한다.는 것 따라서 답은 130 길
그래서 100 31장 입니다
이와 같이 답을 작성하여 문제 해결해주세요 개념 첫 번째 내용이 조금
길어요
여러분이 개념을 정확하게 살려 줘야 하니까요 첫 번째 개념의 되요 다시
한번 정리해 봅니다
두 번째 개념 숙소 만나볼까요
두 자리 수 곱하기 두 자리수 뭐 이번에는 수가 더 커졌다 그쵸
그런데 이때도 요 역시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계산을 해요
그렇다면 42 곱하기 67일 가는 샘 어떻게 하면 될까요
여러분들이 흔히 세로 향수로 많이 계산을 하는데 그에 앞서서 계산의
원리를 그림으로 살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해요
그러면 이렇게 합시다 42 라고 하는건 자요 만큼을 42 라고 했을때
40 에다가 이만큼 이렇게 더 있는 수를 말하는 거예요
67일 자라고 하는 건 60 만큼 이 있었는데 그 69 다 칠 만큼 이
더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렇게 41 나 67 을 곱한 다고 하는 것은요
사실 우리가 평면도형 으로 생각했을 때 여러분 직사각형 알죠
직사각형으로 생각했을 때 그것은 가로와 세로의 곡을 나타내 주는 것과
같거든요
따라서 가로가 42 고 세로가 67 이기 때문에 이만큼의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하여라 라는 것과도 같은 의미에요 그렇다면 이제 이렇게 칸을
한번 나눠 보시는 거죠
가루가 42 고 세로가 60 이예요 이렇게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건
4학년 때 나오게 되는데 우리 친구들은 선생님과 함께 미리 개념을 짚었다
고 생각하시면 되는 거죠
육사 2영을 2개 붙여주고 그 다음에 사실에 치를 고파 니까요 값은
282 되고 그 다음에 요가 쓰며 이 에다가 60 을 곱해 주니까 요
값이 122 되는 거고요
그 다음에 여기 있는 값은 이에 다같이 를 곱해서 1라고 이렇게 쓸
수 있는 거예요
따라서 얘네들을 곱해서 나오는 값은 요 여기는 것을 모두 더해 주면 되는
거죠
두개를 더해서 2682 고 120을 또 더 해주라고 있습니까
2000 여기 나오는 값은 8배 이렇게 될 거고요
그 다음에 여기다가 14를 더 해주니까 281라는 값이 나오는 걸 알
수 있어요
자 적어 볼게요 281그 다음에 또 방법이 계산했을 때 역시 이 값이
나오는 지를 확인해 보자 라는 뜻이 거든요
그러면 이거는 이렇게 할 수 있어요 42 에다가 60 을 곱하고 42
에다가 또 7일 이와 같이 곱해 보자
그랬더니 영의 되고 이 62 사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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