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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 | 초등 수학 개념잡기 - 04강 나눗셈의 원리 _#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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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히도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수 6가 8로 나누어 진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내 만에 알맞은 수를 써 넣어 보았어요 그럼 또 다른 문제는 어떻게 주어
질까
문장의 형태 주어져 있고요 뭘 구하려고 하는 지를 보도록 합시다
민지와 시기는 매일 닦아 똑같은 수의 수학 문제를 풉니다
민지는 6일 동안 5문제를 풀었고 요거 중요하고요
지니는 7일 동안 싱 6 문제를 풀어 타
요것도 중요한 조건 이에요 그러면 이랬을 때 하루에 픈 수학 문제는 누가
몇 문제 더 많 쓰니까 라고 물어보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요 여러분이 인지와 진
위의 내용을 살펴보시고 그 각각의 하루동안 문 제품 갯수 들을 구하고 난
다음에 비교를 해 줘야 하는 문제가 되는 거예요 그러면 민지 부터 확인
할까요
민지는 5를 6으로 나눠 줘야 하는데 이 6 이다 라고 하는 걸 보면
6 곳으로 똑같게 나눈다는 뜻을 갖는 거죠
6 일이니까 123우리 아까 나눠 본 것처럼 여섯 곳으로 똑같게
나눠준다는 뜻이기 때문에 육우 54
이와 같이 해결을 해줄 거 고요 그 다음에 지니를 볼게요
지휘는 56 나누기 의 치라고 할 건데 7과 8의 고비 56 이미 라고
해서 하루에 픈 문제 수를 알 수 있어요
7로 나누어 준 것은 56 이라고 하는 걸 7 곳으로 똑같게 나눠 쓴
이라는 걸 말해주고 있는 겁니다
이렇게 의미를 잘 파악하시고 그렇다면 구하고 팔을 비교했을 때
부가 더 큰 순위가 민지가 몇 문제 더 한 문제 더 많이 푼 것이다 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죠 이와 같이 여러분이 각각의 목숨을 구한 후 그 몫을
b 조에서 문제를 해결 해 보았어요
이번에는 요 또 다른 형태를 함께 보도록 할게요
이번에도 역시 문장입니다 문장의 구조를 잘 해석해야 해요
한봉지에 8개씩 들어있는 쿠키를 7봉 지 한 봉지의 열 다섯 개씩
들어있는 사탕을 다서 봉지 샀습니다
그중에서 쿠키 2개와 사탕 세개를 남겨두고 쿠키와 사탕을 접시 9개의 똑
같게 나누어 담으려고 합니다
한 접시에 담은 쿠키와 사탕은 모두 몇 개 입니까 라고 묻고 있죠
그렇다면 8개씩 들어있어요 7 봄 지 예요
그래서 팔과 7회 곱으로 56 이라고 표현할 수 있고 그 다음에 한
봉지의 열 다섯 개씩 들어있는 사탕을 5 봉지 샀다 라고 얘기를 했죠
따라서 5 25 이론은 꼭 해서 75 라고 얘기를 해줬어요
그런데 그 중에서 쿠키 2개와 사탕 세개를 남겨둘 해요
쿠키 2개 를 남겨 줄 거니까 이 값은 5가 되는 거고 사탕 세개를
남겨둘 거니까 3개 만큼 을 떼어 버리면 이 값이 72 이와 같이 표현이
되는 것이죠
그런데 이것을 접시 9개의 똑같게 나누어 담으려고 한데요
그러면 5도 부로 나눠 줘야 하고 72 도 역시 브 로 나누어 주어야
하는 거죠
어깨 접시에 다가 똑같게 나눠 담기로 했습니까
그런데 질문은 한 접시에 담은 쿠키와 사탄이 모두 몇개 라고 얘기를
했어요 그러면 부유 게 54
9 팔에 70e 이와 같이 표현 되니까 모두 몇 개 입니까 라는 것에서
부터 6과 8을 더하여 한 접시에는 14개를 담게 됩니다 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여기서 쿠키 사탕 따로 따로가 아니라 모두 몇 개 요 라고 했으니까
이와 같이 14개 이미 라고 답하는 것으로 문제 해결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첫 번째 개념 그 몫의 의 의미에 대해서 확인을 했는데요
우리 이 개념의 되요 다시 한 번 정리해 보도록 합시다
아 code
두 번째 개념 개념 쏙쏙 함께 만나볼게요
이번에는 조금 이제 어려운 것들이 나오기 시작해요
두 자리수 나누기 한 자리수의 몫과 나머지 검사 대해서 함께 얘기를
해볼게요
여러가지 나눗셈 이라고 해서 그 첫 번째 소개할 내용은 20 나누기
이에요
그런데 이거를 그 방법 1 그림으로 알아보려고 해요
예술이라고 하는 건 신고 음 2개를 말하는 거죠 그러면 이것을 나누기 2
하여라 남기기
그럼 이건 뭘까 두 곳으로 똑같게 나눠 주세요 라는 뜻이에요 두 곳으로
똑같게 나눈 이가 한 곳에는 신보 형이 1개씩 들어가 준다는 걸 알 수
있죠
따라서 한 곳에 노인은 것에 갯수 라는 뜻에서 보면 이 값을 10 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는 요 22 라고 하는걸 낫기 20개 라고 생각하세요
그럼 여기서 2개씩 똑같이 묶어서 더러 내면 10번을 덜어낼 수 있다라고
하는 횟수를 뜻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보통의 경우에 이런 경우는 두 곳으로 똑같게 나누어 한 곳에
노인은 갯수 라는 뜻으로 여러분이 그 몫의 생각하면 조금 더 쉽게 그
값을 구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림으로 이렇게 확인을 해보았는데 그럼 또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잇지요 지금 말씀드린 것처럼 목수의 의미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어요
얘기는 이때 묵시 나타내는 수 12
개수를 뜻할 수도 있고 또는 횟수를 뜻할 수도 있다는 이런 뜻이죠
그런 어쨌든 값은 10으로 표현이 되어 질 거예요
그 다음에 세번째 방법 우리가 가장 좋아 하는 방법 중에 하나요
그렇지만 이 방법 말고도 요 다른 방법들을 많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해요
세로 형식으로 나타낸다고 있을 때에는 이와 같이 기호를 적고 나누어지는
수를 교회 안쪽에 나누는 수를 기호의 바깥 쪽에 적어서 나타내 주는 거죠
그리고 난 다음에 몫을 어디 다져 볼 거냐
여기에서 이라고 하는 것은 신보영 2개를 뜻한다.고 생각하세요
심 보험 두 개를 두고 수로 나눈 이까 한 곳에 10 모형 익 하나씩
놓이게 되요 그러면 신 모음 두개를 다 사용한 거란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낮게 는 없어요 따라서 이때 몫은 10 이라고 표현해 줄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원리가 나오게 되죠 이렇게 세미 주어질 때는 1을 2로 나누어서
일이라고 적어라
이것은 10 모양 1 를 뜻하는 것인데 10 모형 1 가십을 나타내 주는
거니까 그 뒤에 0을 붙여 표현해 주면 바로 몫이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그 원리를 짚어볼 수 있답니다 그런데요 지금 이 시기 라고
하는 것 두 자리수 란 말이에요
두 자리수 형태가 이런 것만 있을까요 그건 아니에요
그래서 이번에는 22 나누기 2 의 삶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 볼게요
이거는 이렇게 설명을 할 수 있어요 10 모형 2개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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