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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 | 초등 수학 개념잡기 - 06강 분수 이해하기 _#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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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water co
아 즐거운 음악 시간 입니다
초등수학 개념 상의 남겨 온 사생 이에요
이번 씨가 여러분과 함께 하려는 것은 요 분수에 관련된 개념 학습 인데요
수수는 소노코 2학년부터 사실 누가 고등학교 졸업할때까지 후속 쫓아다니는
그런 수에 대한 타 체어 분수에 대해서 기초 기념 만 판 탄 하다면
여러분 앞으로 어려운 운용의 문제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됩니다
어떤 기초개념 있는지 일단 확실히 모터로 3개 하고요 분 학술의 내용
해서 바로 만나볼게요
die
첫 번째 개념 쏙쏙 의 내용이죠 제목을 보면 분수만큼 알아보기 와 분수로
나타내기 라고 하는 두가지 내용이 나타나 져 있어
그런데 이 첫 번째 내용은 앞의 생략된 말이 있어요
그게 뭐냐면 전체의 분수만큼 알아보기 라는 것
그러면 전체 라고 하는 건 15가 전체가 되는 거고 전체의 분수만큼 이
얼마인지 그 값을 구해 보자 라는 내용인데요
아마 여러분들이 조금 어렵게 접했던 내용이기도 할 거예요
이럴 때에는 5분에 3에 뜻을 생각해 보아라
이렇게 말씀 드릴께요 5분의 3은 전체를 똑같이 다섯으로 나눈 것 중에
샘 만큼 입니다 이런 뜻이 거든요 그래서 15 라고 하는 것이 주어져
있을 때 자 선생님이 15개를 나타내 드릴 거예요
그림으로 표현하면 이해가 한결 더 쉽죠 5분의 3이 라고 했으니까 5무
꿈이 될 수 있도록
그럼 다섯 개씩 묶어 라는 뜻니에요 5 묶음이 될 수 있도록 똑같이
그랬더니 이렇게 5 묶음으로 묶으면 한 묶음이 3개씩 놓이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러니까 5 묶음 중 세무 꿈 이라고 하는 건 하나 둘 셋 만큼 빗금
쳐서 나타내 줄 수 있으니까
전체를 신부 라고 한다.면 15에 5분의 3은 3개씩 3 묶음 즉 9 가
되어 진다 라는 걸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신과 약속을 하자고요 앞으로 이렇게 15에 5분에 3 입니다 라는
표현 이 주어졌을 때는 이렇게 하세요
전체 15 를 5 묶음으로 나누면 한 묶음에 3개씩 노 있는데 그와 같은
묶음의 수가 세 묶음이 라고 하였으므로 이 값을 구로 표현할 수 있더라
이와 같이 식으로 바꿔주면 연습을 하게 된다면 조금 어려운 우유에
문제들도 쉽게 해결해 줄 수 있게 될 거예요
이렇게 내용을 정리해서 나타내 본다면 뚫은 내용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이번에는 분수로 나타내기 요 이 앞에 뭐가 생각된 야구 요
이 앞에는 부분은 전체의 얼마인지 분수로 나타내기 라는 말이 생략되어 서
있는 거예요 그러면 예를 들어 삼은 18의 얼마인지 알아 보기 라고
얘기를 했죠
3 이라고 하는 건 부분이고요 18이 라고 하는 건 전체를 뜻하는 거예요
그러면 18일 1
나를 낫게 묶음으로 생각한다.면 총 18개의 묶음 중에서 여러분은 생 꿈
을 선택해 주면 되요
따라서 3 온 18일 18분의 3 입니다 라고 얘기해 줄 수 있죠
그런데 우리가 이제 학년이 높아지면서 왕 효과가 되고 6학년 효과가
되어지면 요
이거 사문 18의 6분의 1입니다 라고 표현을 할 수 있게 되는데
18분의 3 하고 6분의 이라고 우리는 크기가 같은 분수 입니다 라고
하는 조금 어려운 용어를 사용해 죽 일이죠
그러면 이건 무슨 뜻이냐 18 이라고 하는 걸 세 개씩 묶어 주겠다는
뜻이에요 18 을 세 개씩 묶어 주면 1 2 3 5 6 묶음이 생기게
되는데 삶 이라고 하는 건 9 중에 하나의 묶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
뜻이 되는 거죠
따라서 이제 여러분은 사문 18의 얼마 이던 야 어떻게 묶어 능가 에 까
따라서 다양한 표현이 나올 수 있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6분의 1로
표현해주는 것이 이제 앞으로 9 한현희 됐을 때 여러분이 또는 우리 5
6학년 친구들이라면 이미 크기가 같은 분수 에 대한 학습이 이루어져 쓰
이루어졌기 때문에 이런 내용들을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겠죠
3 은 18의 얼마인지를 나타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내용을 학습을 해 준다면 이제부터는 이 개념의 내용을
다지기 위해서 문제풀이 도전해 볼 수 있을 거예요
어떤 문제에 주어져 있는지 우리 개념 다지기 이를 통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죠
문제 수리합니다 첫 번째 개념 다지기 문제에서는 요 기억에 들어갈 알맞은
수를 구하시오 라고 얘기를 하고 있죠
방금 배운 거 생각하세요 12 는 무엇 어떤 수의 7분에 3이라고 얘기를
했어요 그러면 이 부분이 전체의 얼마인지 분수로 나타내었다 는 뜻이 되는
거죠 그래서 이렇게 얘기를 합시다
네모안에 수를 7개의 묶음으로 나누어 준 것 중에서 3 묶음을 선택해
주었더니 그 값이 12 가 되더라
이와 같이 나타내 줄 수 있는 거예요 이렇게 식으로 변형을 시켜 주면
네모 안에 들어갈 수를 알 수 있어요 11 을 거꾸로 3으로 나누어
주니까 사가 되고 사회의 다가 거꾸로 7을 고 파니까 네모에 값이 28일
된다라는 뜻이니까요 확인해서
그러면 28의 7분에 3회 생각하세요 28 을 7로 나누면 한 묶음에
120 4개짜리 가 세부 꿈 있으니 12 가 되는 것이 맞더라
이와 같이 우리는 기억에 들어갈수가 28일 것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문제풀이에 방법 식 세워 해결을 해 보았죠
참고 또 삼게 해 볼까요 이번에는 문장이 좀 길어요
일반 의 학생이 모두 36명 이고요
1 반의 학생 중에서 안경을 쓴 학생은 전체의 9분의 이보다 3명이 더
많다고 합니다
1 반의 학생 중 안경을 쓰지 않은 학생이 몇 명 니가 라고 물어봤어요
그럼 전체에서 안경 킨 사람을 떼어 안경을 쓰지 않은 사람의 수가 나오게
되겠죠 그래서 안경낀 안경을 쓴 학생의 수를 구해 볼 거예요 그럼
전체 36 개 부분에 이 보다 3명이 더 많다 라고 있으니까
1 값을 구해 주고 난 다음에 3을 더해 주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해 줘야
겠죠
36 의 9분에 는요 36 을 아웃 개의 묶음으로 나누어 한 모금에 그럼
사귀게 되죠
4식 두 묶음 2기가 파리 고 팔에 다 3을 더해 주는 것 같아서 열 한
명이 더 라고 얘기해 줄 수 있어요
이거 답 이라고 써 보면 안되서 뇌는 우리가 원하는건 안경을 쓴 학생이
아니라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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