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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 | 초등 수학 개념잡기 - 06강 분수 이해하기 _#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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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는 거예요 몫이 2가 되고 나머지가 일이 되었죠
이때 유리 이렇게요 임 옥스
대 분수로 고쳐 쓸 때 자연수 가 되고 분노는 변하지 않고 나머지가 대
분수로 고쳐 쓸 때 분자가 되어지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가 분수를 대 분수로 고쳐주는 방법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주 중요한 분수에서 의 핵심 개념이라고 볼 수 있죠
그러면 이 내용을 바탕으로 해서 우리 문제 한 번 도전해 볼게요
네모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자연수 중 가장 큰 수를 구하시오
그러면 분실 크기를 비교해 주자 라는 내용인데 5 역시 우리가 배웠던 게
사용 되는 거예요
얘는 대분 수고 이거는 가분수 조 북 방법은 두 가지가 있겠지만 여기서
이렇게 표현해 볼까요
10분의 99 는요 9화 10분에 9 라고 얘기할 수 있어요
그러니 네모 안에 들어갈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크다 라고 했을 때는
이렇게 자 연수구가 들어가 줄 수 있을 거요 구하고 귀가 같구요
10분에 칠하고 10분에 구하고 비교했을 때 10분의 9 쪽으로 구아
10분의 그쪽으로 입을 벌려 줄 수 있기 때문이죠
또는 여기 있는 2대 분수를 가분수 형태로 바꿔 줄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이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네모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자연수 중 가장 큰
수를 구라고 나타내 볼 수 있습니다 또는 문제일까요
부모와 분자에 합의 시 비 고
차가 인가 분수가 있습니다 이가 분수를 배 분수로 나타내어 보시오 라고
하셨어요
그렇다면 중요한 건 부모와 분자에 합이 10이 가 되더라는 거죠
차가 이 이미 라고 하는거 놓치지 마시고
이것이 가분수 의 형태입니다 라는 것도 꼭 기억을 해 주세요 그러면 가
분수가 되어지는 것들 중에서 합의 시비가 되어 지는 것들 두 수를 생각해
볼까요
사실 합의 시위가 된다고 하는 건 일과 10길 일과 10기를 더 했을
때도 가능하고 또 이해하고 11일 수 있을 거고요
3 하고 9 가 될 수도 있고 사고 파리 될 수 있고 또 누구요
우아 고치 이와 같은 수들의 자 꿈들은 모두 그들의 합이 10이 가
된다는 걸 알 수 있죠 물로 여러분 얘기하시는 것 처럼 6과 6도 가능할
거 고요
그런데 이중에서 차가 이가 되어지는 수가 뭐가 있나요
차 갈 2가 되는 건 5 하고 추리 되어 질 거예요
따라서 7분에 오다 아니고 가분수 라고 했으니까 5분에 7 이라고 얘기를
해 줘야죠
바로 이것이 우리가 원했던 가분 세요 답을 가분수 라고 하지 않았죠
이가 분수를 대 군수로 나타내어 라고 얘기를 했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7을
5 로 나누어 주는 거예요
목숨은 일이고요 2 가 남게 된다 그렇다면 이 때 어떻게 쓴다
녹스 대 분수의 자연수 부분에 다가 적고 부문은 바뀌지 않고 나머지를 대
분수의 분 잘 하여서 표현해 줄 수 있으므로 이때 대 분수로 나타내어
답해 줄 때 일과 5분 a 라는 값으로 표현이 되어져야 한다. 이렇게
정리해 2시면 되겠죠
자 여러분이 문제해결이 되었습니까 다음 문제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숫자 카드 중에서 두 장을 골라 가분수 를 만들려고 합니다
만들 수 있는 갑은 수는 모두 몇 개 입니까 그 개수를 구해주는 문제라고
볼 수 있죠
그런데 두 장을 골라서 가분수 를 만들 것이라고 얘기를 했어요
가분수 라고 하는 것은 분자와 분모 가 이렇게 같은 경우이거나 또는
뭐라고 얘기를 했나요
분자 다 부모보다 덮어야 한다.고 얘기를 했죠
같은 숫자 카드 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요 아래 쪽에 경우를
생각해 주게 되어 그러면 차례대로 부문과 삽니다 라고 생각해보세요
3 보다 나머지 숫자들이 모두 다 큰 거기 때문에 3분의 8 3분 1
이후 그리고 3분의 3
모두가 분수 라고 말할 수 있어요 그러면 차례대로 하기로 했으니까
분모가 팔은 경우 감 수가 있나요 8 보다 더 큰 숫자가 있어야 되는데
그런 수 처 가 보이지를 한적이 따라서 분모가 탈인 경우는 가분수 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러면 부모가 6인 경우는 어때요 육보다 큰 숫자 8이 있기 때문에
6분의 팔을 만들 수 있다는 얘기고 분모가 사다 된다면 4보다 큰
숫자들을 분 차이가 써주어야 하는 거니까 4분의 발 4분의 uo 이와
같은 가 분수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된 거죠
가분수 뜻을 정확히 알아야지 풀 수 있는 문제 요
그렇다면 가분 수는 모두 몇 개냐 라고 그 개수를 구하시오 라고 얘기를
하였으므로 여러분은 6개 라고 이렇게 대답해 주어야 해요
문제 해결됐습니다 두 번째 개념 어때요 여러분 쉽게 정리 되실 수 있겠죠
개념 쏙쏙 다시보기를 통해서 정리해볼게요
per te
이어지는 세 번째 개념 의 내용입니다 개념 쏙쏙 제목에서 분수의 크기
비교 악이라고 되어서 있죠 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때는 크게 두 가지 경우로 나눠 볼 거예요
분모가 같은 경우 그 다음 분자가 같은 경우 어떤 차이가 있을까
이렇게 생각을 해 볼게요 우리는 부모가 같은 경우다 라고 얘기를 했으니까
5분 a 와 그리고 5분에 3 의 크기를 비교 하려고 합니다
부모가 같은 경우 줘 그러면 이와 같은 경우에는요 5분의 일을 그림으로
나타내 세요
이렇게 하나가 주어져 있을 때 5분에 이라는 건 다섯으로 똑같게 나눈 것
중에 2 만큼 을 나타내 주는 거고 5분에 삼은 이렇게 전체의 주어진
일이 있을 때 이것을 역시나 다섯으로 똑같이 나누어 주게 되죠
그런데 그 중에서 샘 만큼 을 나타내 주는 거예요 그림을 통해서 비교해
보아도 5분의 3이 더 크다 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이렇게 부모가 같을 때에는 분자 끼리 비교하여서 분수의 크기 비교 를
완성해 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러면 분모가 같은 경우는 해결이 됐어요
이제 분자가 같은 경우를 볼 거예요
예를 들어 이런 걸 보면 되겠죠 2분의 이라고 3분의 2 라고 아주
대표적인 경우에요
그러면 이 때에는 요 어떻게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을까
역시 그림을 통해 2분의 리 라는 건 전체를 둘로 나눈 것 중에 하나
만큼 사물의 일이다 라고 얘기를 하는 것 전체를 3 수로 나눈 것 중에
하나 만큼 따라서 이때 리가 비교를 해보면 2분의 1 쪽이 토 많이 남는
구나
그래서 2분의 1이 더 크다 라는 걸 알 수 있죠 이렇게 분자가 같은
경우라면 가로선 아래의 수가 작을수록 큰 분수가 된다는 것 기억해 두어야
해요
역사 번쯤 부분만 생각 드시고요 분모가 같은 경우는 이렇게 비교하면
되는데요
그러면 부문과 다르면 어떡하죠 그래서 분모가 다른 경우의 예를 하나 들어
드릴께요
그러면 부모가 다르다 걱정하지 마시고요
부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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