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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 | 초등 수학 개념잡기 - 10강 평면도형 알아보기 _#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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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님의 초등학교 수학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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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찾아 줘야 할 것은 요렇게 사각형 하나로만 이루어진 것에 술을 찾아
주어야 해요
그래 선생님은요 현상 이걸 이렇게 정리할게요 사각형 한 개로 이루어진
사각형 예수
그러면 한 개 로만 이루어진 사각형의 수가 8개 나온다고 얘기해줄 수
있고요 그 다음에 사가 켬 이 두 개가 모여서 이루어진 것을 찾아 볼
거예요 그러면 2개 니까 이렇게 옆으로 1 2 3 4
이렇게 해서 4개가 있겠죠 그럼 여기서 놓치지 말아야 될 건 이렇게 되요
5 6 7 8 9 10
따라서 이것은 열 개가 나온다 고 얘기해 줄 수 있어요
그 다음에 이 법인은 사각형
3개가 모여 진 것을 찾아 주셨고요 그러면 3개짜리 라고 했으니까
우리 다시 한번 그림을 그려 볼까요 세계 2위가 요렇게 묶어야 겠죠 해서
1 2 3 탄이가 세 개가 모여서 이루어진 것은 4개가 나온다고 말할
수 있네요
그 다음에 4개가 모여 진 것도 있어요 4개가 모여 진 것은 이렇게 1
2 3 5 그래서 유분은 5개가 되어지는 거고요
또 있을까 또 있죠 몇 개가 모여 줬냐 면 6개가 모여진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6개가 모여져 따 요런 그림을 말하는 거죠
1 2 그래서 두개 그러면요 제일 큰게 있겠죠 그래서 이거는 사각형
8개가 모여서 이루어진 거 1개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표현해 될 수
있어요 그러면 크고 작은 것들이 모두 몇 개가 생길까요
이렇게 해서 19 개 그 다음에 이거는 11개 니까 더하여 서 전체
30개 가 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고 작은 직사각형 은 30 게임 이라고 대답해 주면 되는 것이죠
문제가 그렇게 만만하지 않아요 그래서 이런 문제들은 소모 어렵습니다
여러분들이 풀 과정을 잘 살펴 둬야 하는 그런 문제죠
그러면 이번에는 또 어떤 문제 만나볼까요 활용해서 다뤄볼 수 있는 것
중에서 역시 크고 작은 정사각형이 모두 몇 개 있으니까 는 문제
만나볼게요
그러면 오른쪽 도 형인데 그 아래쪽엔 아직은 표시를 해 봤어요
이 작은 사각형 하나가 바로 정사각형 입니다
네 변의 길이가 같고 네 가지 모두 직각 이기 때문이죠
그러면 요렇게 하나로만 이루어진 정사각형 예수를 구해 볼 수 있겠죠
그 수는 1 2 3 5 6 7 8 9 그래서 불을 적어주고
그 다음에는 두 개가 모이면 정사각형이 되지를 않아요
몇 개가 뭐야 되죠 그러면 이 때는 4개가 이렇게 모여야 하는 거예요
따라서 4개짜리 면 1 2
새 만큼 나옵니다 해서 만큼 을 더해 주어야 하 세요 그 다음에
이 다음에는 요거 9개가 다 모여 줘야지 이게 바로 정사각형이 되어 지는
거죠
따라서 그것의 수 하나를 더하는 것으로 크고 작은 정사각형 은 모두
14개 가 되는 것이 더 라
이와 같이 대답해 주어야 해요 크고 작은 정사각형의 수 14개 입니다
답 할 수 있겠죠 실제로 굉장히 많이 나오는 출제 위험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어요
그러면 문제해결 했으니까요 우리 다른 문제 이번에는 또 어떤 여가활용
있는지를 만나볼게요
우리가 되었던 직각삼각형의 관련된 활용해 문제입니다
왼쪽의 작은 직각 삼각형을 이용하여 오른쪽에 큰 즉각 삼각형을 겹치지
않게 빈틈없이 덮으려고 해요
덮는다 곳 없기 라는 것에 대한 특징이 바로 이거죠 겹치지 않게 빙 큼
없이 5
작은 직각 삼각형 은 모두 몇 개가 필요하니까 라고 물어 보았어요
그렇다면 그림을 그대로 활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삼각형에서 2 3cm 를
우리가 밑변 1.5cm 를 높이 라고 생각을 해 볼게요
및 염과 높이라는 것을 모른다 라고 하더라도 그 용어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여러분들은 9cm 와 4.5cm 가 주어져 있으니 이것을 이용하여서
9cm 를 어떻게 3cm 씩 똑같이 이렇게 나누어 주는 거예요
그 다음에 4.5 안에는 1.5 가 3개 들어가거든요
따라서 1.5 1.5 1.5 1.5 개점 어길 젊 어
요렇게 나눠 주시고요 그 다음에 요렇게 사각형으로 표현된 것들을 이와
같이 반만 나눠주는 것으로 작은집 딱 삼각형의 모양을 확인해 볼 수 있게
되요
1 2 3 5 6 7 8 9
따라서 필요한 작은 집값 삼각형은 로 2
9개 입니다 이와 같이 말할 수 있는 문제예요 직각삼각형 을 이용해서
만나볼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형태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문제 말고는 또 다른 어떤 유형의 문제가 활용이 되어 지는
걸까요
문제 이번에는 우리 배웠던 사각형 중에서 이 직사각형을 이용한 문제도
확인을 해 보자고요
왼쪽의 작은 직사각형 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난다 오른쪽에 큰 직사각형을
겹치지 않게 빈틈없이 더프 c5 라고 얘기를 했죠
그렇다면 15cm 와 발 cm 라는 것이 주어져 있으니까 이렇게 나눠줄
게요 15cm 를 3cm 씩 나눠 주고요
그 다음에 8cm 를 4cm 로 나누어 주니까 이와 같은 모양이 되어
지는 거예요
따라서 이것은 10개 빈틈없이 덮어서 나
단 해주었어요 이렇게 세 번째 개면 여러분과 함께 해결을 해 보았고요
그러면 개념 다지기 요 내 용 다시 살펴보면서 정리합니다
이번시간 학습 내용 잘 이해 되셨나요 선생님과 함께 도장 아빠 이제 막
문제의 만나볼게요
지난 시간 상 다 3.5 736 이었죠
조금 어려운 는데 잘 맞춰 줬어요 이것이 생각도 많이 남겨 주시고요
다시보기 브로아 면 홈페이지 방문해서 복습해 주세요
다음 시간은 요 평면 도형의 이동 과 무늬 만들기 로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 시간에 만나요
the whe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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