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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 | 초등 수학 개념잡기 - 11강 평면도형의 이동과 무늬 만들기 _#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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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어진 새로운 문이라고 얘기를 했을 때 우린 아마 이런 걸 생각할 수
있을 거예요
뭐 예를 들어서 세미 새까만 그려 볼게요 나는 이렇게 모양이 있었는데
이것을 밀기 를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형태 소요 그럼 새로운 문의가 만들어진 거죠
밀기 라는 방법을 이용한 거예요 또 요것도 조금 작게 그려 볼게요
이렇게 나는 처음에 욤 일기를 했어요 그런데 그 다음에는 뒤집기를 할래요
그런데 그 다음에 다시 뒤집기를 할 거예요 요아 같이 이렇게 주어졌던 걸
아래쪽으로 뒤집어 주면 이와 같은 형태가 나오게 되겠죠 또 위쪽 것을
아래쪽으로 뒤집어 줬어요 라고 생각한다.면 돼지 키를 이용해서 이와 같이
새로운 무늬가 만들어질 수 있을 겁니다
그러면 돌리기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만약에 돌리기를 해서 만들어 준다고
얘기를 한다.면 이와 같이 주어져 있던 것이 돌리기 되어 지면서 그 모양과
형태가 달라지게 되겠죠
자 유 만큼 어느 쪽으로 가게 되겠어요 이와 같은 형태로도 그릴 수 있을
거란 말이에요 돌리기 되어지는 각도에 따라서 새로운 형태의 무늬들이
얼마든지 만들어 질 수 있어요
그래서 우리는 미륵이 뒤집기 돌리기 를 통해서 새로운 무늬를 만들어
준다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요 마지막 거 있죠 이거 이거 잘 기억해 두세요 돌리기를 이용해서 나오는
문이 잠시 뒤 다음 선생이 소개를 해 드릴 거예요 그러면 이렇게 모양이
나오게 되어 자 볼까요
# 운이 만들기 보세요 여러분이 기억해 두면 좋다 라고 했더니 것이 바로
처음에 주어졌던 것을 이용하여서 돌리기 라는 것을 이용해 만들어 준
새로운 문의가 됩니다
어떤 규칙으로 돌리기를 하였을까 규칙적으로 오른쪽으로 직감 만큼 돌리기를
하였습니다 라고 얘기해 볼 수 있겠죠
여러분들이 같은 불리게 방법을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만든 사람에 따라서 그
무늬는 서로 다를 수 있다는 것
살펴 드시면 되겠어요 이렇게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여러분들은 무늬
만들기 를 완성할 수 있는 거예요
무늬 만들기 등 역 한 사람마다 우리 친구들 마다 전부 다른 형태의
모양들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문제들을 만들어 보고 친구들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은 학습이 될 수 있어요
자 그러면 이 것 우리 배운 내용을 문제를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문제에서는 주어진 모양을 미리 길을 이용하여 새로운 무늬를 만들어 보시오
라고 얘기하죠
밀기 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어요 왜냐하면 모양과 크기가 바뀌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처음에 주어져 있던 것 그대로 여러분들이 활용해 주시면 되요
이와 같이 요런
좋은 식으로 표현해 주면 일기를 통해서 즉 모양과 크기는 달라지지
않습니다
다만 그 위치가 바뀔 뿐입니다 라는 성질을 이용하여 서 밀기 를 이용한
문이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라고 볼 수 있겠죠
아래쪽도 마찬가지예요 밀기 를 이용하라고 했으니까
이와 같은 형태로 여러분들이 그 모양과 크기 에는 변함이 없고 다만
위치에만 변환이 있다는 성질 그대로 를 활용하는 것으로 새로운 무늬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멜 개의 특징을 이용해서 무늬 만들기 해결 해 주었어요
그러면 밀기 말고도 요 여러분들이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어진 것을 이용해서 뒤집기 나 돌리기를 해서 나오는 문 의 들도 한번씩
말썽 해보는 것이 좋겠죠
또 다른 문제 확인해 볼게요 뒤집기 한 모양과 돌리기 한 모양이 다른
것은 어느 것입니까 라고 물어봅니다 그러면 제습제를 했다
일부 같은 경우는 어느 방향으로 뒤집어도 처음과 모양과 크기가 같죠
그리고 돌리기를 한다.고 하더라도 역시 처음과 모양과 크기가 같을 거예요
그런데 우리가 찾고자 하는 건 다른 것은 어느 것입니까 라는 걸 찾기
원한다.는 거죠
따라서 여기서 그 답이 되어 지는 건 4번으로 볼 수 있어요
물은 뒤집기를 했을 때는 처음과 모양과 크기가 같은 거에요
뒤집기를 하면 그런데 돌리기를 함으로 인해서 어떤 형태가 되어 게 되게
되냐면 요 자 돌리는 방향과 각도에 따라서 물론 다른 값이 나오겠지만
이와 같은 형태의 모양이 나올 수 있더라는 것이죠
따라서 이와 같이 모양이 나온다 라고 하는 건 뒤집기 한 모양과 돌리기
안 모양이 서로 다른 형태가 되어 진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는 겁니다
2번 3번 5 검과 같은 경우는요 뒤 찍기 한 모양
어느 방향으로 뒤집어도 이때는 위 아래 오른쪽 왼쪽 전부다 를 말해주는
거죠
다 변함이 없었던 거예요 그리고 그거를 돌리기를 해도 우리 돌리기에 방향
들이 있었잖아요
오른쪽으로 직감 만큼 이냐 또는 오른쪽으로 직각에 2배 만큼 이냐 어떤
형태로 돌리기를 하여도 처음과 모양과 그기에는 변함이 없더라 라는 것
살펴 2시구요 여기서 정답이 되는 것으로는 정답 4번 입니다
이와 같이 표현 하여서 문제 해결 해 줄게요 여러분들이 할 수 있는 문이
만들기에는 굉장히 연속적인 활동들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 주어져 있는 것들만 이용하더라도 여러분들은 새로운
문 의 들을 얼마든지 만들어 낼 수 있게 됩니다
주변에서 찾아보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위 세 번째 신의 개념 다시한번
정리할게요
외 중도에 너무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그런데 이번 시간에 약속 에서는 요
연속적인 활동을 통한 이동이나 무늬 만들기 유분이 조금 어려웠을 거예요
여러분들이 각자의 모양을 선택해서 흡착 다음 활동 없으신 것 중요 하죠
이 건 시간 문제 잘 풀어 보았는지 왕 중앙 퀴즈를 통해서 확인해 보는
시간 갖도록 할게요
아 요즘 그 발사 성자 가시겠다고 요정 다만 많이 남겨주세요
생리 모두 모두 확인하고 각 또 다시 달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산시장의 정답은 바로 동그라미 표 였죠
지난번 시간 2 요구 질문 답을 너무너무 잘 올려 주었어요
이건 시간도 많이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그러면 여러분 씹 북스 필요하신
친구들 어떻게 해야 되죠
여러분 페이지 방문하셔서 요 다시보기를 통해서 5
여러분들 것으로 개념 점을 해주셨으면 좋겠고요
다음 시간을 기대해주세요 여러분들과 함께 원 이라는 것에 대해서 수라는
시간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요
여러분 안녕히 계세요
over 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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