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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 | 초등 수학 개념잡기 - 14강 수직과 평행 _#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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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너무나 시험에 많이 나오는 문제 그러면 이 문제 해결에 방법도
여러분 정확하게 설명을 해 보자고요
문제를 해결할 때 서로 병행 입니다 라고 얘기 가 되어서 있는데요 사실
우리가 보통 문제를 풀 때 이렇게 또 설명을 하는 방법이 있어요
여기다가 보조선 을 하나의 그어 주는 거예요 그럼 이 보조선 은요
평행선 사이의 거리 라고 하는 바로 수성이 되어 지는데요 그럼 여기가
직각이 이거 지고 직각이 줘 90도 이렇게 표현 된다고요
여기가 90도 니까 35도를 떼어서 여기는 요 각의 크기는 55도 가
되어 지는 거예요
그 다음에 40도 니까요 걸 값은 140도 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선생님이 보조 선을 긋고 만들어진 도형을 보니까 사각형 이란
말이에요
따라서 여러분은 360도 사각형 네 각의 크기 약 360도 에서 세 각의
크기의 합을 빼 버리면 되요
140 90 더 에서 230
여기다가 55 만큼을 더 해 주었더니 285 도가 되죠 그래서 여기서
280 5도를 빼어 줬어요 75도 가 남게 되네요
따라서 그 답은 75도 입니다 라고 이렇게 적으면 되요
이렇게 문제 풀이의 방법을 살펴 보았는데 웃 제품의 방법은 한 가지가
아니에요
너무나 많은 방법들이 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런 방법도 소개를
해볼게요
우리 친구들은 선생님이다 배웠으니까 가 와 나 가 평행이 라
그러면 그 사이에 보세요 요기 각 이라고 했을 때 꼭지점 부분이 있죠
이 꼭짓점을 지나는 그러면서 직선 가와 나의 평이 되는 직선을 한 알 짝
그어 주세요 그러면 평행선 이 한 직선과 만날 때 반대쪽에 위치한 각의
크기가 같아서 요마 만큼의 각의 크기는 40도 라고 표현이 되어 지는
거고요
또 있어요 자 이렇게 평행선 이 한 직선과 만날 때 반대쪽에 위치한 각의
크기가 같아서 ur 척 요건은 35도 가 됩니다
따라서 기억에 그 길을 구하라 40도에 35도 만큼 을 더해서 역시
75도 가 되어 지는 것이죠 이와 같이 문제 불의 과정들을 살펴주세요
이거는 요 우리 중 학생들도 톡 같이 배우는 내용 해요 와 붙이고 진짜
멋져요
여러분들이 이와 같이 학습을 잘 하고 있다는 뜻이에요 그리고 또 다른
문제도 만나볼게요
이번에는 직선 가 와 나 늘 서로 평행합니다 자 평행 걸 눈으로
찾아주시고
이때 기억은 몇 2 입니까 라고 묻고 있죠
요거를 지금 물어보는 거예요 이것도 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이렇게 해볼게요
115 드니까요 각의 크기가 몇 될 것이냐
그러면 180도에서 115 도 만큼을 빼내 줘야겠죠
그래서요 값은 65도 가 됐어요 또 있어 여기 130 보니까요
요 안쪽에 있는 것은 우리가 50도
뭐라고 얘기를 할 수 있단 말이죠 삼각형 3 가게 그 약은 우리 삼각형
3 가게 그 기압은 180도 입니다 라고 얘기를 할 거고 두 각의 크기
앞 215 도 이기 때문에 이것을 빼어
65도 간 않는단 말이에요 그러면 여기 있는 요 각의 크기를 몇도 65도
라고 이렇게 말할 수 있는 거예요
그런데 우리가 구할 것은 이 기억에 값을 구하려고 하는 것이죠
근데 이건 이렇게 말해 볼 수 있어요 자 두 직선이 이렇게 만났을 때 요
여기를 만약에 동그라미 라고 해보자
그럼 여기가 3 뭐 해요 여긴 다시 보물함 1가 되고 여긴 다시 세무
만큼 으로 표현할 수 있겠죠
이건 왜 그러냐면 요렇게 합쳐도 180도 가 되어야 되고 이렇게 합쳐도
180도 가 돼야 되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여기서 알 수 있는 건 뭘까요 2개 직선이 이와 같이 만나서
표현이 되어 질 때 마주보고 있는 가게 크기는 서로 같다는 거예요
따라서 기억에 각의 크기를 65도 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답은
65 동 인데요
이것도 역시 마찬가지요 문제 풀이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라고 말씀을
드렸죠
따라서 평행 하다 라는 말이 있으니까 평에 선이 한 직선과 만나게 돼 딴
말이죠
그러면 이해가 115 도니까 같은 쪽에 위치한 가격 크게 같아서 백씨
보도가 되어 지는 거예요
따라서 얘는 안쪽이 65도 라고 나타나지 줘
그 다음에 여기 130 뿐이니까요 각의 크기가 50도 인데 역시 평
행성이 한 직선과 만났기 때문에 같은 쪽에 위치한 각의 크기가 같아요
이렇게 해서 표현을 하니까 기억에 크게 삼각형 3 가게 크기 앞 을
이용해서 역시 65도 가 되어지는 관계를 알 수 있어요
이렇게요 여러분들은 문제를 해결할 때 문제 1 에다가 여러가지 글을
방법이 있다는 거 요런 것들을 살펴 주셔야 해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짐 이것이 수학을 잘하는 방법입니다
자 이번에는 요 또 하나 준비를 해봤어요 음 직사각형 엉켜 위한 팁을
이용해서 가 기억 픽은 위해 음에 크기는 몇 도 입니까 라고
물어보았습니다
그러면 기업 t 그 미움이 니까요 각의 크기를 말하는 거죠
이때 요 우리 그 가게 그 길을 구했을 때 125 2 가 있으니까요 각의
크기는 55도 가 될 거고요
요거는 90도 에어 더해서 145 도 가 나왔으므로 나머지 요 항 각의
크기는 35도 라고 표현해 줄 수 있겠죠
35도 에다가 요건은 30도 니까 65도 가 되었고요
90도 에서 빼내어 주었더니 그 값은 25도로 나타나서 요
따라서 기어 티그 미음 각의 크기는 25도 라고 말할 수 있어요
자 이렇게 개념 모두다 졌구요 우리 다시보기를 통해서 정리하는 시간
가져볼 게요
won jae lee
우리 친구들이 이번 시간에 악수의 잘 이루어 졌는지 궁금합니다
우리 왕조와 문제를 통해서 꼭 다시한번 체크해 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울이 지난 시간은 정답은 여 바로 xp 였어요 많으신 분들이 잘 맞춰
주었고요
이번 시간에 정답도 k 나 수가 무기의 많이 남겨주세요
다소 기도하세요 그러면 페이스 방문해서 꼭 복수해 주시구요
다음시간에 자각과 자각 체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도 만나도록 할게요
여러분 누르세요
couc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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