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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 | 초등 수학 개념잡기 - 17강 들이와 무게 알고 합과 차 구하기 _#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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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인 이라고 말할 수 있게 되어 실제 어린 의 학습에 대해서 질문이 많이
나오니까 이와 같이 비교해서 부분 해줍니다
어린 이기 때문에 정확한 값은 될 수 없어요 그렇지만 그에 가깝게 어린
에 따라 고 하는 개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질문이 나오고 있는 것이죠
또 다른 문제도 함께 해 볼게요 물 4리터 800ml 가 들어있는
양동이에 물을 더 넣었더니 6400 ml 가 되었습니다
더 넣은 물에 양은 몇 미터 몇 ml 입니까 라고 묻고 있는데요
문제를 풀 때는 두 가지 방법이 있을 거예요 한 가지 방법은 요 4l
800ml
그 다음에 6400 ml 를 6리터 400ml 로 바꿔서 계산하는 방법
또는 4l 800ml 를 4000 찰 100ml 로 바꿔서 표현하는 방법
그렇지만 이 문제에서 답을 구할 때 몇 터 몇 ml 입니까 라고
물어보고 있기 때문에 우리 4l 800ml 는 그대로 사용을 해 줄
거고요
6,400 ml 를 6리터 400ml 로 이와 같이 바꿔 줄 거예요
더 놓은 무량 이기 때문에 이 값을 더하는 것니고요
6m 400ml 에서 데이터 800ml 만큼을 빼내 주어야 하는 문제
되겠죠
같은 다리 길이 계산 해 주시고 닫아 링 필요하고 따라서 입대 값은
1l 600ml 다고 말할 수 있어요
더 더운 물에 양은 1l 600ml 입니다
이렇게 트리의 합과 차에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해 보았어요
이 문제들이 그렇게 어렵진 않지만 사실 둘이 라고 하는건 우리 6학년
극과 에서 아까 참 시 말씀드렸던 부피와 의 관계 때문에 문제가 굉장히
어려워서 기초 학습이 탄탄해야 6학년 효과에 학습도 무난히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자 첫 번째 개념 다시보기를 통해서 정리할게요
아 으
두 번째 개념 내용에서는 무게의 단위 야
학과 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무게 라고 하는건 요 우리가 물체를
들어 보고 와 무 것 가볍
이와 같이 표현하는 것을 바로 무게 라고 얘기를 할 수가 있게 되겠죠
겉 모양이 같다 라고 하더라도 그 크기가 같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무게를 재어 쓸 때는 무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또 크기 때문에 훨씬 더 무거울 것 같지만 숨 사탕과 야구공 처럼
솜사탕이 훨씬 더 커요
그런데 실제로 양봉이 더 무 걱정 이런 경우들도 굉장히 많이 만나보실 수
있게 되요
우리가 무게의 단위 라고 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은요
이렇게 킬로 g 과 그리고 g 이라는 것을 사용해 볼 수 있게 되는데요
물론 무게를 재어 나타낼 때 이 두 가지 단위 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에요
그런데 이거 말고요 더 미국 물체의 무게를 제어 나타내 줄 때 톤이라고
하는 단위 까지도 학습이 이루어 지게 되요
kg 과 g 이다 라고 한다.면 이건 우리 초등학교 3학년 교과 의사
학습이 이루어지는 내용이구요 톤이다 라고 하는 것은 초등학교 5학년
교과에서 그 학습이 이루어 지게 되요
이런 단위가 나왔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단위를 쓰고 있는 것 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기억을 해두어야 하고요
그러면 예를 들어 1 kg 이다 라고 표현을 한다.면 1
킬로 g 이와 같이 읽어서 나타내 주면 되고요
1 g 이나 라고 썼다면 1g
이와 같이 읽어서 표현해 주면 되는거예요 또 하나 중요한 거 쓰기와 읽기
매우 중요하지만 또 하나 중요한 건 이들 사이의 관계가 중요해요
그렇기 때문에 이 1kg 이라고 하는 건 첨 g 과 같습니다 라고 하는거
바로 요 것을 기억해 두어야 하는 거예요
통 이다 라고 하는 건 이제 여러분이 앞으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우리 초등
수학 개념잡기 시마 편에서 만나볼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여기서
선생님은요 이렇게 톤이다 라고 쓰는 것과 읽는 것에 대해서만 말씀을
드리도록 할게요
2kg 은 참 g 과 같습니다 무게 방 이라는 것에 대해서 소개를 해
보았구요
그대 사이의 관계도 정확해서 써요 그러면 이제 여러분들은 무게 단위 들을
활용하여 서
무게 의
와 차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게 되요
그런데 2장 똑같아 같은 다니기를 계산을 합니다
물어 여기에도 어때요 1kg 2009 된 것 같다 라고 했으니까 더하거나
뺄 트 이 관계가 활용이 되어 지는 거겠죠
그렇다면 이렇게 이해를 한번 들어볼게요 2kg 800g 에다가 4kg
900g 만큼을 더 해줍시다 4
이때 고요 g 은 g 그리 더해 줄 거니까 800의 900 을 더해서
1,700
이이의 다 를 더해서 6kg 그런데 누가 여기서 1000g 만큼 이
누가 되어서 1kg 이 되어져서 더해주는 것이더라 이렇게 중간 과정을
말해 볼 수 있겠죠
그러므로 700g 이 되어 지는 거고 여기는 7kg 이 되어 진다고 할
수 있어요
실제 문제를 풀 때에 이렇게 중간에 과정을 표시를 하지는 않습니다 만
중간 과정의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여러분은 적어 나타내 줄 수 있어야 해요
이번에는 무게 차도 알아볼게요 2kg 200g 에서
1kg 700g 만큼을 빼어 줄 것이다
그러면 그림 끼리 뺄 수 없으니까 1kg 이정 그래미 되어지고
이제 빼어서 나온 같 500g 이라고 표현하는 것으로 무게 차를 나타내
볼 수 있겠죠
이거 느낀 형태로 무게의 합과 차 구하는 방법을 익혀 둔다면 여러분
앞으로 나오는 무기에 관련된 활용 제가 얼마나 많겠어요 그와 같은
내용들을 잘 해결해 볼 수 있게 될 거예요
문제풀이 그럼 개념 다지기 되서 개념 다지게 내용을 통해서 문제들 다시
한번 확인 하겠습니다
바구니에 무게가 주어 졌어요 바구니 무게는 300g 이고 바나나의 무게는
1kg 400g 입니다
2 바구니에 바나나를 잠 꼭 무게를 재면 몇 프로그램 몇 g 이
되겠습니까
아 노려 없어 그래서 바구니에 문 때의 3배에 g 에다가 바나나의 무게
1kg 400g 만큼을 더해준다 고 얘기를 해서 그런데 이렇게 접근
하니까 여러분 중에 혹은 실수를 하는 친구들이 있는데요
그림그림 끼리 더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앞의 것을 더하는 것이다
아니라 g 은 g 길이 더하는 것이다
따라서 답은 1kg 질 때 g 이라고 표현을 해야 겠죠 바나나를 담고
무게를 재어 서 나온 가 1kg 700g 을 답으로 적는 것으로 해결해
볼 수 있어요
이와 같이 그 무게의 합이 달하는 것에 대해서 함께 해결을 해 보았죠
그러면 또 다른 문제는 무엇을 묻고 시계 아요
문정희 굉장히 깁니다 문장을 분석해 보도록 할게요
은정이는 시골 할머니댁에 가서 할머니와 함께 감자를 캐 쓴
집에와서 무게를 재어 보았더니 할머니께서 캐싱 감자는 4kg 700g
이었고
은정이가 캔 감자는 1kg 500g 이었습니다
할머니께서는 은정이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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