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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 | 초등 수학 개념잡기 - 24강 문제 해결의 여러가지 방법 찾기2 _#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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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수학 EBS교육님의 초등학교 수학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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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해 준 것이다 라고도 표현해 줄 수 있게 되는 거고요
2 만들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맺힌 1시간에 이미 학습이 이루어진 상태
이 줘
이렇게 두 수 사이의 관계를 말해 볼 수 있는데요 두 수 사이의 관계
라고 하는 것은요
여러분이 이제 6학년 교과에서 배우게 되는 내용 중에서 고도 유카는
이었기 때 바르게 되는 내용 중에서 되어 특히 그 단원을 연계성 을 따져
보신다면 정비 래 와 밤길에 라고 하는 부분을 배울 때 이 두 사이의
관계가 매우 중요하게 적용이 되어 질 거예요
그런데 여기서 끝나는 것니고요 중학교 올라가면 이 두 수 사이의
관계 라고 하는 것이 함수 라고 하는 조금 어려운 영역까지 확장이 되게
됩니다
함수 라고 하는 것도요 또 그 안에 더 세부적인 영역이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우리 초등 교과 에서 이렇게 선생님과는 기초 잡기 부분에서 두
수 사이의 관계를 정확하게 쓰고 말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는 것이고요
자 그러면 이렇게 우리 배웠던 내용을 통해서 두 수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얘기를 해 보았으니 이번에는 요
또랑 이해를 통해서 그 관계를 말하여 보도록 할게요
테이프를 자른 애수와 도막의 수 사이의 관계
여기 지금 보니까 관계 라는 것이 주어져 있죠
그런데 둘 사이의 관계 라는 거예요 테이 판화가 주어져 있을 때 이것을
한번 자른 나쁘면 도막의 수는 두 개가 되요
그런데 두 번을 자르면 도막의 수는 세 개가 되어 지는 거죠
따라서 2대 사이의 관계를 말할 때에는 요 이렇게 표현을 해 줘요
도막의 수 라고 하는 것을 도막의 수는 누구보다 자른 횟수보다
언제나 1 만큼 커지는 것입니다 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죠
두 수 사이의 관계를 이와 같은 형태로 표현할 수 있는데 여러분이 식을
써서 나타내 주기 전에 이것을 말로 써서 표현할 수 있는 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도막의 수는 자른 횟수보다 1 만큼 더 큰 수로 변이되어 지니라
이렇게 선생님이 지금 말해 준 내용을 글로 써서 나타내 줄 수 있으면
되는 거죠 그러면 또 이런 것도 한번 살펴볼게요 두 수 사이의 관계 라고
했는데요
형 앤 아이 와 동생 나이 사이의 관계 라고 얘기를 했죠
만약에 여러분 형이 7 살인데 동생의 이때 두 살인 거예요 그래서 이것을
형 앤 아이 그리고 동생 앤 아이 라고 했을 때 형이 열 살이 됩니다
동생은 몇 살이 대 하죠 얘네들 사이의 관계를 보니까 형과 동생의
나이차는 5살 만큼 의 나이에 차가 생긴 단 말이에요
짠 소통 생은 5살이 되어야겠죠 이 2주 사이에 관계를 보면 형이 한
살씩 더 나이를 먹어갈 때 동생도 역시 한 살씩 그 나이가 늘어 난다는
그대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게 되는 거예요
이렇게 어떤
2 대상 사이의 관계를 발견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한 거죠
이와 같은 유형의 문제는 매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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