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학TV Unhak] 마인크래프트 왕초보 커맨드 강좌 20편 - 엔티티의 변신은 무죄! /entitydata > 마인크래프트 초보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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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학TV | Unhak] 마인크래프트 왕초보 커맨드 강좌 20편 - 엔티티의 변신은 무죄! /entity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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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 여러분 안녕하세요

문학 입니다 이번 시간에 여러분들과 함께 알아볼 명령하는 요 바로 ntt
데이터 라는 명령어 입니다
말그대로 ntt 의 데이터 태그 를 수정하거나 추적할 때 사용하는 명령어
인데요
썸원 명령으로 다양한 엔티티 들을 수 안 할 수 있었죠
썸원 강좌를 보신 분이라면 다 아실겁니다
이렇게 많은 종류의 dt 를 선 할 수 있는데 이미 소환 되어있는 mtt
의 데이터를 수정하는 명령어가 바로 ntt 데이터 입니다
썸원 명령어를 사용한 뒤에 lte 의 데이터를 수정해야 될 때가 있죠
어 또는 이미 이 세상에 존재하는 에 tt 에 데이터가 어떤 데이터를
갖고 있는지 추적하기 위해서 명령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진짜 우선 명령어의 사용법을 한번 알아보면
보시다시피 ntt 데이터 라는 명령어를 치고 그 다음에 어떤 ndt 의
데이터를 수정할 건 지정해주고 요 여기는 이제 타계 셀렉터를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데이터 태그를 어떻게 수정 할 건지 이렇게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서 우선 제가 ntt 데이터 명령어를 사용한 예시를 보여 드리기 위해서
ltt 즈를 한번 추가해보겠습니다
좀비 스켈레톤
그리고 토끼 열기는 야
여기는 말 여기는 이제 오셀로 오시죠
고양이 그리고 아머 스탠드도 엔티티 줘
그리고 아무 여기 아이템 프레임도 엔티티 입니다
블럭 빼고 거의 다 모든 것들이 엔티티 줘
자 이제 제가 써 번 명령으로 2 좀비 랑 이런 엔티티 즈를 소환 해
봤는데요
여기 제가 ntt 데이터 라는 명령어로
어떤 특정 데이터 태그를 조금씩 수정을 해 봤어요 어떻게 바뀌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부가적으로 여기 파티클이 명령어를 넣어놨어요 그래서 이제
엔티티 데이터가 바뀔 때 여러 하고 효과가 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
보시면
자 좀비는 이렇게 불이 붙고 요
스켈레톤은 예 금 칼을 들고 있는 위더 스켈레톤 이 됐네요
초 깨는 살인마 토끼가 되어 버렸고 요
양은 더 양털이 매 양털이 날아가 버렸네요 아이고 부끄럼 하나 말
같은 경우는 해골 발이 되어 버렸고 요
오센 옷은 좀 더 귀여운 어 고양이가 되었네요
이렇게 아머 스캔들은 플레이어 인형이 되었구요
그리고 여기 있는 아이템 프레임은 아이템을 가진 아이템 프레임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이미 소환 되어있는 액티 들의 데이 차를 수정해서 이렇게
변신 시키는 역할을 주로 하게 되는데요 탈출맵 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겠죠
아머 스텐드 같은 경우에는 에 tt 데이터 명령어를 여러개를 나열해서
아머 스탠드가 마치 움직이거나 춤추는 것처럼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예 dt 데이터 명령하는
다른 엔티티 이미소 안되네 tt 에 데이 차를 추적할 때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3 선체가 여기 책을 하나 넣어 봤어요 세계 보시면 제목이 안녕하세요
라고 되어 있고 제 아이디가 나왔죠 운학 39 가슴 되어 있고요 그리고
안녕하세요 운학 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자 그런데 이 책이 땅에 떨어지는 순간 바로 아이템이라는 ntt 가
되도록 됩니다
ntt 가 되기 때문에 이 엔티티 즉 책이 제가 쿠지 주어서 읽어보지
않아도 어떤 내용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도 있고요
그리고 이 책의 내용을 제가 직접 손대지 않고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이렇게 만들어진 책은 수정이 안 되잖아요
이거를 만약에 오타 가는게 있어가지고 처음부터 다시 쓰려면 상당히 피곤
하겠죠
이럴때 아주 유용한데 요 자 보시면 책을 여기 땅바닥에 던져 놓고
지금부터 ntt 데이터 명령을 쓰는 방법을 한번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건 커맨드 블럭 이 필요해요 커맨더 블럭은 여러분들시다시피
아래와 같은 명령어로
얻으시면 되겠구요 이 주변에 다가 커맨드 블럭 을 두고
여기서 ntt 데이터 라고 해주고 띄어 쓰고 타게 셀렉터를 넣어 주죠
엔티티 인데 어 타입은
아이템입니다 땅에 떨어진 아이템의 타입은 이렇게 아이템 이라고 써주시면
되구요 범위는 3으로 하겠습니다 3위 면은 요 책이 포함 되고도 남겠죠
그리고 이렇게 어떤 데이터 태그를 수정 해 줄 건지
정해주는 곳에 달하는 괄 험한 써주고 빈 칸으로 주세요
주신 후에 이 커맨더 블럭을 작동시켜 보면요
자 작동 시켰죠 보시면 아래 출력 부분에 커맨드 블럭 에 실행된 결과를
여기다가 이제 출력해 주게 되는데요
자 데이터 태그가 바뀌지 않았습니다 제가 아무것도 입력을 했으니깐 받겠죠
근데 여기서 중요한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라고 하면서 이렇게
보시다시피 이 지금 이템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 태그를 싹다
보여줍니다
즉 역추적 할 수 있다는 얘기죠 지금 이 책은 위아래로 조금씩 움직이고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모션 태그로 약간씩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 주고 있구요
이런건 어려우니까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요 그리고 체력 이템이
체력 되어 있어요
체력은 오네요 그리고 임 번 업을 무 적은 켜져 있지 않으니까 업 울
타거나 하면 없어지겠죠
이런 것들이 다 나와 있습니다 땅의 지금부터 있으니까 온 그라운드 1
켜져 있구요
이런 것들은 나중에 여러분들이 태그를 보시다 보면 어 이게 뭔지
아시게 된 은데
지금 그냥 넘어가고 우리가 지금 봐야 될 건 책의 내용이죠
이 책은 아이디가 이름 붐 이미 쓰여진 책이 고요 그리고 페이지 부터
보시면 안녕하세요 운학 입니다 라고 이렇게 메세지를 책을 열어 보지
않고도 알 수가 있습니다
7구역 이뻤어요 저작자 줘 저작자는 제 아이디 운학 39 구요
책 제목은 안녕하세요 군요 이렇게 알다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데이터를 수정하기 위해서 이제 여기다가 우리가 데이터를
입력해 주면 되는데
어떤걸 입력해 줘야 될지 엄지가 안 나시죠 잘 모르겠죠
그럴 때는 여기 있는 태그를 그대로 복사 에서 여기다가 붙여넣습니다
부천 러면 이제 여기 있는걸 내가 원하는데로 수정해주면 그대로 바뀌어요
한번 볼까요 어떤걸 바꾸기 거 아냐 며 뇨 세계 내용을 책을 열 제한
컨버 바꿔봅시다
자 안녕하세요 를 어 반갑습니다 로 바꾸고 요 반
2 한글패치가 안되있어서 1 닥 스 b 다 라고 하고요 저는
9 딱 입니다 4% 바꿔 봤습니다
그리고 그 이 책의 저작자는
어 한글로 아조 이 책을 저작자 도 바꿀 수 있거든요 이걸 여쭤 보시는
분들이 되게 많던데
었어 작가는 운학 이고요 책 채 목은 어
안녕 못 펫 요로 한번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다 바꿨고 더 이상 뭐 딱히 손잡기 없겠죠
자 이 상태에서 다시 이 커맨드 블럭 을 실행 해 주면
데이터 태그가 갱신 되었읍니다
ntt 데이터 가 갱신 됐습니다 가면서 어떻게 바뀌었는지 또 결과를
이야기 해주고 있죠
자 그럼 실제로 이 책의 내용이 바뀌었는지 한번 확인해 볼게요 자
책 제목은 안녕 모태로 바뀌었구요 문학이 갔음 이라고 이렇게 저작자 도
바뀌어 있죠
그리고 열어보면 반갑습니다 운학 입니다 라고 책 내용도 가 끼어 있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요 여긴
이 엔티티
아머 스탠드도 여기 보시면은 fit 데이터가 갱신 되었습니다 라고 하면서
각종 태그 들이 입혀져 있는걸 보실 수가 있죠
이걸 활용해서 어 지금 머 스탠드가 자세가 각도가 몇 도 인지도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tt 데이터를 보면 이에 tt 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다해
수 있어요
여기 오시면 오른쪽 팔 2 - 40도 그리고 40도 영도 이렇게 설정
되어 있는걸 알 수가 있고요
체력은 22 달하는 걸 알 수가 있죠 이렇게 ntt 데이터 명령어를
사용해서 여러분들이
엔티티를 직접 손 되지 않고도 특별히 다시 소환하거나 하지 않아도
이렇게 수정함으로써 다양한 연출 이 가능하고 몇 추적도 가능 하다는 걸
아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런데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알려 드려야 될 게 있습니다
어떤걸 알려드려야 되냐면 요 엔티티 받아 가지고 있는 태그 들이 조금씩
달라요
저의 썸원 강좌를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죠
mc 스텝과 사이트를 활용해서 엔티티 소화할 때 각종 데이터 태그 를
조절하는 모습을 보셨을 겁니다
근데 그와 마찬가지로 ltt 마다 각종 태그를 고유의 태그를 가지고 있는
것들이 있는데요 그런 것들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
마인크래프트 위키 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여러분들께서 제가 링크 리밋
해드릴께요
그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엔티 tdm 앙이 가지고 있는 고유 할 고유한
태그 들이 있습니다
그 태그들을 화류 알아보시고 5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토끼
같은 경우에는 레비 타입이라는 에 tt 데이터가 있어요 이거는 다른
엔티티 에게는 적용시켜 봤지 아무 소용이 없는 거고요
오로지 토끼만 가지고 있는 것으로 토끼의 종류를 결정하는 그런 엔티티
레이터 가 됩니다
지금은 제 타입을 99로 해 놨기 때문에 살인마 토끼가 되었죠 그리고 양
같은 경우에는 쉘 등 즉 가위질
양털이 깎여 있느냐 안 깎여 있느냐를 결정하는 슈얼 드 라는 태그가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말이나 오셀로 시나 토끼같은 nt 들은 가지고 있지 않은
태그 줘 예 양 많이 가지고 있는 태그가 되겠습니다
알진 프랭 도 여러분들 에 원주민이 대단해서 카드 꼽는 것 되게 많이
궁금해 하시던데
이것도 ntt 데이터와 명령어를 사용해서 만든 게 되겠습니다
4:00 금 까지 tt 데이터 명령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 내내 tt 데이트하고 상당히 비슷한 블록 데이터 라는 명령어를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지금까지 음악 이었구요 도움이 되셨다면 내 좋아요와 구독하기 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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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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