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학TV Unhak] 어렵지 않아요~! [ 스코어보드 강좌 #2 ] 마인크래프트 왕초보 커맨드 강좌 26편 > 마인크래프트 초보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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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학TV | Unhak] 어렵지 않아요~! [ 스코어보드 강좌 #2 ] 마인크래프트 왕초보 커맨드 강좌 26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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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네 여러분 안녕하세요 꾼 하기 입니다
자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서 스코어 보드 강좌 두 번째
시간인데요
지난 시간에는 저희가 스코어보드 어 총 3가지
스코어보드 양녀 3가지 사용법 오브젝티브 랑 플레이어 s 랑 팀스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그중 오브젝티브 를 사용하는 법을 배웠다고 줘
오브젝티브 는 성적표로 팀에는 국어 영어 수학 같은 과목을 우리가 어
직접 추가하고 제거하고 또는 이렇게 화면 오른쪽에 보이도록 설정하고 또는
어떤 것들이 지금 있는지 얼리 스트를 이렇게 확인하고 이런 것들을 같이
배워왔습니다
자금 이번 시간에는 두 번째로 플레이 얼스 을 알아볼 텐데요 이 플레이어
s 같은 경우에는 성적표로 치면 여러분들 개개인 즉 반 친구들 의 점수를
직접 우리가 조정하는 과정이 되겠습니다 자 플레이어 s 의 하위 메뉴를
좀 여러가지가 있는데
3 애드 림 오브 미 3 리스트의 납을 테스트 오퍼레이션 이렇게 어 몇
가지 줘 8가지 인가요 이렇게 좀 많은 것들이 있는데 아 역시나 이번에도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자 지금부터 제가 하나씩 점수를 보여드릴 텐데요
어서 예시를 같이 보면서 진행을 하도록 하죠
우선 지난 시간 푹 쑥도 할 경 어
오른쪽에 좀비를 잡은 횟수 라는 사실상 명령어로 7년을 여기 보시는 k
젝트 kg 트가 이제 좀비를 잡은 횟수가 되겠죠
2k 제트를 지금 오른쪽에 제가 보이도록 설정해 닫고
그리고 a 하고 b 라는 어 두 가지의 더미 형식을
임의로 설정한 거죠 이건 아무 역할을 하지 않는 스코어 미라 플레이어가
직접 조절하지 않으면 어 변동 하지 않는 그런 숫자의 요 네 두 가지를
제가 임시로 a b 라고 두 가지를 추가 해 놨습니다
이제 나중에 어떤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임시로 추가를 해 왔고요 2kg
트 같은 경우에는 형식이 더미가 아니라 더 실질적으로 작동하는 어 좀비
를 죽인 햇수로 라는 마인크래프트에 내 존재하는 통계 명령 하기 때문에
이것은 우리가
좀비를 잡으면 저절로 올라가게 됩니다
좀비를 잡으면 준비한 아바가 아 이걸
이 약 약 하면 오른쪽에 이렇게 점수가 올라가는 게 보이시죠 4
이렇게 좀비를 잡을 때마다 실질적으로 올라가는 수치지만 요 a 하고 b
같은 아까 제가 추가해 놓은 더미 형식 같은 경우에는 제가 직접 설정해
주지 않으면 어 점수가 변하지 않습니다
자 그럼 이런 것들을 설정 하는 과정이 이제 플레이 얼스 라는 명령어로
이제 가능한데요
웃어 스쿼드 라고 치고 플레이 rs 선택한 다음에
우선은 어 3 이라고 치면 을 뒤에 셋에 대한 사용법이 나오죠
플레이어 목표 점수 데이터 태그 이렇게 나오는데 이 셋이 란 것 여러분
어 일단 내가 설정한 단 뜻입니다
세스 내가 숫자를 정해 주는 거예요 지금 보시면 오른쪽에 좀비를 잡은
횟수가 잊어 제가 첨 비를 두 발이 작아 쓰니까 자 그런데
예를 들어서 2 3 명 영어를 쓰게 되면 제가 좀비를 꼭 주말이 잡은게
아니더라도 제 마음대로 숫자를 바꿀 수 있습니다
보시면은 플레이어 같은 경우에는 역시 자동완성기능 태 키를 이용해서 제
아이디를 넣을 수 있구요
목표 같은 경우에는 채 뜨랑 kz 드라
a 랑 b 라 3가지가 지금 목초가 추가 되어 있죠
그래서 전 이 싹 테이 제트의 숫자를 조정할 거기 때문에 kgs 라고 써
주고
점수는 여러분들이 원하는 점수 내가 설정해 줄 점수를 정해줍니다 예를
들면 이거 50점 으로 바꿔 줘
그 다음에 데이터 태그 가 나오는데 이 데이터 태그는 내가 이 플레이어의
데이터 태그를 일치할 때만 이렇게 명령어를 실행한 뜻이 되는데 이건
아이템 감지 같은데 활용하는 너 그런 데이터 태그가 리겠습니다
예를 들면 은어 데이터 태그 에다가 셀렉 티드 r 템 딜러들은 0 이라고
했을 때는 지금 제가 선택해 놓은 아이템 슬롯이 영광 일때만 2명 녀와
착 똥 하게 된거구요
어 만약에 그렇지 않으면 이 칸에 비워 두면 은 데이터 테헤란 상관없이
작동을 시키게 할 수 있습니다
이건 a 아이템 감지 같은 특정 조건 하에 만 스코어가 변동 하도록 할
때 사용하는 건데
일단은 비한다.면 방금 말씀드린 가 잊어버리세요 이것은 지금 쓸 필요
없는 거니까
이 까지만 기억하세요 자 스코어보드 플레이어 있어요 이제 플레이어의
점수를 바꾸는데
바꾸는 방식을 셋입니다 딱 정해 주는 거예요 자 아이디어를 제안해 되고요
k 제트 라는 좀비를 잡은 액수 라는 목표를 50점 으로 바꾼다 하고
엔터를 치시면 껌 쪽이 점수가 50장 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죠
사이즈에 준비를 잡습니다 그러면 이제 50 에서부터 올라가요
이렇게 굳이 좀비를 내 어 50마리
잡지 않았더라도 50으로 설정해주면 50 에서 부터 시작을 하게
되겠습니다
예를 드는 좀비를 100마리 잡으면 어 잡으면 끝나는 게임이 있는데
도중에 버스 준비를 잡았다 던지 아이템을 먹이면 이 숫자를 1호 정도
또는 10점 도 이렇게 늘려주기 해서 빨리 게임이 끝날 수 있도록 이렇게
작동하는 데 쓸 수도 있습니다
자 수거 드 어플 ars 중에 3
아랍 왔죠 직접적으로 내가 플레이어의 점수를 정해 주는 겁니다 3
자 그럼 애드 그다음 헤드 줘 에드 같은 경우에는 말 그대로 뜻 그대로
더 하는 겁니다
지금 제가 51 인데 여기서 애드 해가지고
제 아이디 쓰구요 kz 틀은 목표를 점수를
5 정을 올려줍니다 뭐 점을 올려주면 50 이라서 5를 됐으니까 56 이
됐죠
이렇게 말기를 더해 주는 게 되겠구요 쉽죠
그 다음에 드 다음에 림 5부 의무 그 같은 경우에는 제거 하다는
뜻입니다
여기서는 뺀 다음 뜻이에요 이만큼의 숫자를 제거한다. 줘
그래서 이번에는 리무버 라고 치고 제 아이디 치고 k 제트 라는 목표를
심 만큼 리 무브 제거 한다. 라고 하면 오른쪽 숫자 잘 보세요
뭐 16에서 - 12 되서 46 이 됩니다
이렇게 점수를 빼주는 기능이 리 무브 입니다
어 정말 싶다고 전에 벌써 이렇게 몇 가지를 넣어 보았네요
그 다음에 이제 리셋이 난조
3 같은 경우에는 말 그대로 다시 초기화 시킨다 가 되겠습니다
이거 같은 경우에는 그냐 엔터를 쳐 주시면 되요 리셋 하고 그 다음에 제
아이디 써주고 목표까지 써준 되겠죠
이렇게 해두고 엔터 를 쳐주시면 자 없어졌습니다 점수가
점수가 아이 없으셨어요 근데 어 여러분들이 스코어보드 오브젝티브 리스트
명령어를 사용해서 살펴보면 엄호 표 자체를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서 제 아이디에 서점 유포가 목표가 사라진 것이기 때문에
다시 좀비를 잡으면 다시 카운트가 올라가요
다시 카운트가 올라가게 되어 있고 임시로 이렇게 사라진게 되겠습니다
다시 연구소 시작하죠 1 싶겠습니까
그 다음에 볼 게 리스트 인데요 어레스트 는 그냥 아이들은 목록을 보는
것이 때문에 엔터를 치시면 되고요
점수판 에서 추적 된 1명에 플레이어들이 라고 해서 지금 점수판 의
영향을 받고 있는 플레이어는 어제 알기 혼자 이렇게 나오죠
여러 명일 경우에는 여러 명의 id 가 나올 거고요
그리고 리스트 뒤에다가 구체적으로 아이를 써줄 수 있어요
id 를 써 주게 되면 그 해당 아이디를 가진 사람이 어떤 목표에 영향을
받고 있는지
이렇게 나옵니다 지금 페이는 제가 점수가 20이고 좀비를 잡은 필수 라는
2k 제트 점수는 1 점이고 b 라는 점수 0 잠이 다 라고 이렇게
알려 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리스트는 이렇게 두가지 방법으로 쓸 수가 있고 보기 위한 거죠
내가 확인하기 위한 겁니다
자 그 다음 에어플레이 얼스 중에
에나 브리 있는데요 애널을 같은 경우에는 어 트리가 를 작동시킬 때 쓰는
명령합니다 이 트리거 라는 개념을 여러분들은 지금 모르셔도 되고요
제가 나중에 필요하다면 따라 강 전해드릴 텐데
여러분들이 그 제가 만든 탈춤의 나 미아의 기사 라던지 이런 엄 앱들을
플레이하다보면 채팅창에 있는 메시지를 클릭했을때 명령어가 실행 되거나
또는 어 마법서 같은거 있죠
커맨드 북 그러니까 채 게다가 책을 열어서 뭔가를 클릭했을때 명령어가
실행되게 하는 거 같은 경우에는 45 p 라고 하죠
그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만 실행이 됩니다 그래서 서버 에서 멀티플레이
게임을 할 때 멀티플레이 게임을 할 때 마법사를 오피가 없는 사람을 쓸
수 없게 돼 있어요 권 아니었거든요
이제 그런 문제를 해결해 중계 트리거 입니다
트리거 를 통해서 구한 관리자 권한이 없는 즉 op 가 없는 사람도
스코어보드 에어 점수를 자신이 명령어를 실행함으로써 직접적으로 바꿀 수
있어요
보통은 커맨드 블럭 이 명령어를 실행해서 스코어를 바꾸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내가 op 가 없다 하더라도 커맨드 불러 그 높이가
있어요
관리자 권한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래서 커맨드 블럭 이 데스크 어워드
점수를 바꾸는 경우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책 을 클릭하거나 여기 있는
채팅창을 클릭하는 경우에는 본인 플레이어가 직접 명령어를 실행 하는거라서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되요 근데 그건 이제 미리 트리거로 설정해 되는건데
이 트리거를 쓸 수 있게 해주는 게 에 넣어 버리거든요 이것은 여러분들이
전혀 모르셔도 특히 맨 만드는데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나중에 이건 제가 따로 강 절 해드릴 테니까 크게 시연 쓰지 않으셔도
되고
아트리 거라는 거 하고 관련된 거구나 이제 뭐 명령을 실행시킬 때 op
가 있어야 되는 어
그런거랑 좀 관련된 거구나 라고 생각만 해 주시면 되요
모르셔도 게임 할 때 전혀 지장이 없는 게 모든 플레이어는 top 를
주고 게임을 시작해 버리면 은 상관이 없기 때문에 잘 안쓰이는 기능입니다
일단 을 알아 만드시구요
그 다음에 이제 부시맨 은 테스트 차례가 나왔네요
이 테스트는 말 그대로 캐스트 하는 겁니다 이게 지금 플레이어가 이
점수에 해당하는 지 알았는지 몇 이상 두어 이하 몇 이하의 그 범위를
설정해 두고 여기에 해당하는 지를 테스트 하는 기능 이거든요
자 보시면 스코어보드 에어 플레이 얼스 테스트 해봅니다
자 워낙 39 라는 이디를 가진 플레이어가 kg 뜨 라는 목표에서
일단 엔더 져 보세요 그럼 사용법 2 나오거든요
자 최소 깝권 최대 값을 입력하게 되어 있죠 자 보시면은 k 제트
라는 점수가 예를 들면 은 어 3 비상
8 이하 인지 테스트 하게 따라고 엔터를 치시면
점수 일이 3 이상 8 이야기가 아닙니다 라고 뜨죠
제 점수는 지금 몸 쪽에 보시면 1 점이죠 1 점액이 때문에 3이상 8
이하 가 아니기 때문에 아니라고 알려주는 거고요
만약에 이상 3 이 화면은 일이 포함 되니까 테스트 해 봤을 때
점수 길이 1 이상 3 이하 입니다 라고 테스트가 성공했다 라고 이렇게
알려 줍니다
이거는 이제 어떨 때 또 사용할 수 있냐면
보통은 커맨드 블럭으로 사용합니다
커맨드 불러 게다가 이 명령을 입력해 줘
넣어주고요 그 다음에 여기다가 비교기 를 달아 주고요
이게 여기 뒤에다가 이제 작동 될 걸 알려주는 거죠 예를 들면 은 어
성공 성공 이라고 말을 하도록 해 놨습니다
자 보시면은 여기 명령어가 자 플레이어 9는 39 에 페이즈 좀비를 축인
점수를 테스트해서 1 이상 3 이하이며 는 이 다음 껄로 신호를 내보내서
이걸 작동 시킨다 라는 어케 되겠습니다
한번 실험해 볼게요 우선은
어 이 이상 3 야라 에서 작동이 안되게 볼게요 자
작동시키면 자 실패했기 때문에 이하가 아닙니다 라고 뜨고 작동이 안 되죠
그런데 여기다가 이제 2일 이상 산이 하루에서 제가 이제 해당 이 되게
놓으면
작동시키면 작동이 되면서 여기 성공 이라는 메시지를 2개 할 때 주로
이제 테스트 기능을 사용합니다
이건 이제 테스트 폭 이름으로 사용해도 되고 여기 스코어 보드 테스트 를
사용해도 되는 어떤걸 여러분들이 선택하셔도 이렇게 만들 수 있는 거기
때문에 이런 기능이 있으면 좀 더 스코어 거들을 편하게 쓸 수 있다 라는
걸 알아 2시면 되겠죠
자 벌써 다 와 가네요
그 다음에 알아 볼 건 이제 테스트 담에 꼭 퍼 레이션 인데요
요게 쭉 펴 뭐 복잡하고 4
어렵다면 어려울 수 있는데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조금 내용이 길어요
이건 오퍼레이션 같은 경우에는 이제 이걸로 산수를 합니다
계산 했네요 이걸 여러분들이 쓰실 일이 있을지 솔직히 잘 모르겠는데 뭐
좀 더 어려운 배 어 체계가 잘 갖춰진 맵의 꽤 많 드시다 보면 쓸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때 있 있겠죠 네 말 더듬어서 죄송합니다
자 우선은 이거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제가 우선 a b 라는 오브젝티브 를
추가해 갔어요 한번 확인해 보실게요
서 행인 a 로 표시되고 형식은 덤입니다 b 는 b 로 표시되고 형식은
덤입니다 라고 제가 이렇게 더미 스코어를 2개를 추가해 낫죠 오브젝티브
작은데 오른쪽에는 하나만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임의로 표지판
에다가 지금 제 점수를 바로바로 보여주도록 설치를 해 봤어요
이 표지판에 그 여러분들의 점수를 내 넣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표시등 편하겠죠 자 우선
일단은 제가 저기다가 얼굴 2 1회 론 을 설치해서 이 표지판들이
바로바로 제 점수가 바뀌는 것에 반응에서 바뀌도록 설정을 해 봤어요
무석 오퍼레이션 은 두 가지 목표를 계산할 때 씁니다
더하거나 빼거나 또는 갖게 하거나 나누거나 2등 더 기를 때 쓰는데
일단은 여러분들이 모르셔도 전혀 맨 만드는 데 지장이 없을 거예요
하지만 이건 그냥 상식적으로 알아둔다 생각하시고 보시면 했는데 마음이 변
하실겁니다
자 우선 제 점수를 다시 이어 영어로 바꿔 볼게요
스코어보드 플레이하우스 들어가서 재 점수를 바꾸기 위한 거니까 3
눌러주고 제 아이디
그리고 a 라는 목표 줘 지금의 이라는 목표가 여기 10.2 줘
이건 일단 영적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작은 애교 영이라고 바뀌었죠
이제 a 하고 b 가 각각 0 입니다 이걸 이제 어 10점씩 으로 봐
볼게요
떼 20점 바뀌었구요
그 답이 10점 피도 10.2 됐죠
그럼 본격적으로 2 제어 오퍼레이션을 사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쿼드 라고 쳐주고 요 플레이스 쳐주고 그 다음에 오퍼레이션
펼쳐 주고 제 아이디를 쳐줍니다 그 다음에 탭키를 눌러 보시면 목표
목표가 나오죠
우선은 여러분들이 a 라는 점수를 바꾸려면 a 를 먼저 쓰시고요
b 라는 점수를 바꾸려면 결과 값으로 도출 하려면 p 를 쓰셔야 됩니다
아니면 요건은 따로 작동하게 나중에 c 를 새로 만드셔도 되는데
일단은 자 같은 경우에 1호 주고요 그다음 탭키를 눌러 보시면 연산자
들이 나와요
플러스 2 꿀과 - 잇걸 그리고 꼭 파기 29r 나누기 뻘 퍼센트 익월
그냥 이걸 요건 에 이제 크고 작다는 과로가 되겠죠
이런 복잡한 연산 자들이 나오는데 이 연산자 들을 정해 준 다음에 그
다음에 또 해당 id
그 다음에 목표를 써주면 이제 연선 명령어가 완성이 되는데 이걸 뜻을
알아야 되겠죠
우선은 어이 까지는 플레이어 s 명령 하니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고 이제
값들을 연산 하게 따라고 펜션을 써 준 다음에
자의 플레이어의 a 값과 그 다음에 이 플레이어의 b 값을
이렇게 연산 한다. 라는 뜻이 됩니다
다시 이쪽 플레이어 의 이쪽 점수 값과
그러니까 운학 39 라는 아이디를 가진 사람의 aa 겸 술값을
어울락 39 라는 아이디를 가진 b 라는 전수 점수 값과 이렇게 연상한다.
여기서 이렇게 는 플러스 이꼴 같은 경우에는 그냥 더 아는 겁니다
더해서 여기 더 출 한다.는 뜻이 거든요 그래서 다른 플레이어 의 다른
목표값 끼리도 덧셈 이 가능하고 같은 플레이어의 4
또 다른 목적 끼리 덧셈 이 가능합니다
지금 제 점수에 이라는 점수가 10점 이고 b 라는 점수가 10.2 줘
2개 더하면 어떻게 될까요
10.2 되겠죠 2 플러스 는 같은 경우에는 + 거든요
한번 해볼게요 덜 봅니다 엔터 를 누르면 a 하고 픽업 a 에다가 피
값을 더해서 내의 값을 도 칠했어요
즉 때 이 값에 다가 피 값을 더해 또한 뜻이 되겠죠 그러니까 a 는
20.2 됐어요
자 이번에는 어
b 값을 5점으로 설정이 될께요
비가 오게 됐죠 그 다음에 다시 연선 자 여기서 이 상태에서 다시 연상을
해서 더 하게 되면 20 + 보니까 25 가 되겠다고 줘 한번 해볼게요
역시 a 값과 b 값을 더한 다가가면 25점이 됐죠
요렇게 더 해주는게 되겠습니다 이게 이제 연산자 만 바꿔주면
여러분들이 계산을 다르게 할 수 있어요 방식은 똑같습니다
그럼 이 연산자를 다시 볼게요 두번째 연산자 뺄셈 으로 넘어가 볼게요
두번째 같은 경우에는 - 2 거리라고 해서 이제 뺄셈 2 되거든요
지금 보시면은 때 이가 25점이 고비가 5 점이죠 뺄셈을 명령어를 써주고
엔써 를 쳐보면
오점이 빠졌어요 그래서 20.2 됐죠 다시 하면 15 점이 됐죠
이렇게 어 뺄셈을 하는게 말이 할 수 있고 리 되겠습니다
자 그 다음에 이제 꽃 파악이 꺼리 줘 곱하기 골은 말 그대로 코 파는게
되겠다고 줘
일단은 점수가 쉬버 에다가 올해 꼭 하면 75 가 되겟죠 한번 확인해
볼게요
여기다가 이제 곱하기 이걸 써 줍니다
센터 측면은 15 에서 올해 꼭 했기 때문에 a 가 75점 이
됐습니다
자 그 다음에 어 곱하기 말고 나누기 할 수도 있었는데 네 번째 나누기
꼴 하면은 75 나누기 5 하면 15가 됐죠
이렇게 나눗셈 이 됩니다
그 다음에는 이제 퍼센트의 지 꼴인데 퍼센트 이꼴 같은 경우에 를
어여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쉽게 그냥 뭐 퍼센트를 도출 하는게
아니구요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는데 그런 기능니라
3이라는 값이 b 라는 값으로 완벽하게 떨어지면 어 영 이라는 값을
도출하고 그렇지 않으면 나머지를 도출하는 그런 기능 인것 같아요
이거는 이제 멀티 서버에서 외국인들이 트레스 패킹 이라는 기능을 사용할
때 많이 쓴다고 하던데 저는 어떤 건지 잘 모르겠네요 솔직히
일단 요건은 외국인들도 이제 잘 안쓴다고 이렇게 싸 오셨더라구요
약간 복잡한 수 없이 긴 한데 어쨌든 요게 0이라는 값이 도출 되면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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